본문 바로가기

love and hatred/Interior & Architecture

[실내건축기사] 실기 준비 13일차 / 투시도 잉킹 작업, 기출연습

반응형

 

 

 

실내건축기사 시험내용

시험시간 총 7:30분 시공실무 1시간
도면 작도 6시간 30분
시험문제 시공실무 10-12문제 출제 (2-4 신규, 8-10기출)
도면작도 평면도,천정도,입면도,단면도,투시도
시험점수

시공실무 40점

총점 100점

시공실무와 도면작도 합산점수가

60점 이상이면 합격

도면작도 60점

 

실기 준비 13일차가 되었다.

평면도, 천정도, 입면도, 투시도 (컬러링제외)를

한번씩 그려봐서 단면도를 빼고는

한번씩 다 해본셈이다.

 

 

2일정도에 걸쳐서 투시도에 잉킹하는 연습을 했다.

뒤에 예시가 인쇄된 종이를 깔고 그 위에 

플러스펜으로 선굵기를 조절하여 잉킹했다.

 

벽과 맞붙는 부분이나 물체의 끝 부분은 강하게 표현해준다.

모서리 부분이나 보조선은 얇게.

 

가구가 끝나는 부분에는 임시선을 수직으로 그어주어

표현이 더 풍부해 보이도록 한다.

조명 등에 반짝이는 효과등을 넣어줘야함.

 

열리는 가구의 경계나 메지에는

두줄씩 선을 그어준다.

 

도면 시간배분은

문제파악 10분

평면도 2시간

천정도 1시간

입면도 30분 (2장이 나올 수 있다.)

단면도 40분

투시도 2시간

마무리 10분

을 권장하고 있다.

 

오늘부터 들어간 기출문제는

23회 시험 문제로, 

재택근무원룸이다.

모범답안을 따라 그려보는 식으로 진행된다.

 

마음은 급한데, 할건 많고 ㅋㅋㅋㅋ

언제 연습 끝내고 실제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할까

빨리빨리 끝내버리구 싶다!!!!ㅠㅡㅠ

 

<기출문제 준비하면서 따로 준비할 것>

1. 기초가구 표현 연습 및 사이즈암기.

2. 자주쓰는 기호 연습

3.마감재 암기

4.컨셉 샘플 암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