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맛집일기

[풍동] 애니골 양수면옥: 질 좋은 소고기 생갈비, 꽃등심 :)*

반응형

 

 

오늘은 풍동 애니골의 오래된 소고기 구이집인

양수면옥을 소개하려 한다.

 

양수면옥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애니골길 34

운영시간: 매일 11:30-22:30

연락처: 031-901-3377

 

 

양수면옥은 한옥 건물이라 전통적인 분위기가 물씬 든다.

어르신들 대접하기에도 딱 좋은 장소인 것 같다.

 

 

외부에는 정원과 팔각 정자가 있어서

식사 후에 차 한잔 하며

바람 쐬기에도 좋아 보인다. 

 

 

꽃나무와 소나무가 있는 정원.

 

한쪽으로는 돌담을 세우고

테라스 좌석도 조금 마련해 놓았다.

 

실내는 2층으로 되어있고

1,2층 모두 식사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꽤나 인테리어를 많이 신경 써 놓은 듯했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가 어버이날이었는데,

어르신들 모시고 오시는 가족단위 손님이 많았다.

 

우리는 그 전날 예약했는데

고기가 모자라서 생갈비를 2인분밖에 예약이 안된다고 해서

2인분은 꽃등심을 예약했다고 한다.

전날 예약인데도 이미 고기가 마감됐다니 참 놀라웠다 ㅋㅋ

 

 

2층 식사 공간.

 

신발을 벗는 좌식이 대부분이었다.

 

우리는 2층 안쪽에 위치한

신발을 벗고 테이블에 앉아먹는 자리에 앉았다.

 

 

양수면옥 메뉴판

양수면옥 메뉴판

 

양수면옥 메뉴판

소고기를 팔아서 그런지 

한옥과는 조금 안 어울리지만 

와인을 팔고 있었다 ㅎㅎ

 

먼저 나온 생갈비 2인.

마블링이 참 아름답다.. 후후 ♥

 

세팅된 밑반찬

음식들이 신선하고 맛깔스러워 보인다.

 

하나같이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했다.

어르신들이 좋아할 맛! 

나도 참 맘에 들었다.

 

개인당 나오는 열무물김치와, 양파절임

 

먼저 굽기 시작한 야채들.

불은 숯불을 이용한다.

 

생갈비 투척!

그릴링 해주시는 이모가 오셔서

직접 구워주신다.

 

역시 소고기는 전문가가 구워주셔야 제맛..!

 

윤기 좌르릉..ㅎ

으 또 먹고 싶다 ㅎㅎ

 

부드럽고, 육즙이 적당히 살아있는 

초크초크한 소고기 :0

 

다음으로는 꽃등심 투척

맛 차이는 솔직히 모르겠다...

그냥.. 그냥 다 맛있다 ㅠ

 

고기를 다 먹고는 식사가 나온다.

사실 청국장이 기본으로 나오는데

먹느라 정신없어서 못 찍어버림 ^^;

청국장이 담백하고 진짜 맛있었다.

그리고 밥 대신 냉면 먹을 사람은 냉면을 시켰다.

나는 청국장을 먹었는데, 냉면은 맛을 봤더니 

그냥 그랬다 ㅎㅎㅎ

청국장 먹길 잘했지이 +_+

 

후식으로 나오는 홍시 샤베트

이것도 엄청 자극적인 맛이 아닌 소소한 달달함.

한 그릇 뚝딱 해부림!

 

오늘 점심은 참으로 호화롭게 잘 먹었다.

매일이 오늘 같으면 얼마나 좋을까..^^

헛된 꿈은 뒤로하고 이만 총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