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hatred/Interior & Architecture

[실내건축기사] 실기 준비 21일차 / 기출연습, 단면도, 컬러링

반응형

이제 시험이 23일 앞으로 다가왔다 ㅠㅡㅠ

확실히 정규반인 3개월 수강생들에 비해 진도가 딸린다 ㅠㅠ..

그리고 여러 사정으로 학원도 여러번 빼졌더니

더더욱 진도가 밀려서 갑자기 발등에 불이 떨어진 느낌으로 

주말수업 몰아치기를 하게 됐다 ㅠㅠ

 

처음으로 따라 그려본 기출문제

재택근무형 원룸 평면도

 

천정도, 입면도

 

기출문제 푸는 중간에 단면도 그리는 법을

배워서 처음 그려보았다.

단면도는 조금 복잡해 보여도 그리 어렵진 않았다.

구조랑 마감재표기랑 사이즈 정도만 암기하면

어렵지 않게 그릴 수 있을것 같다!

 

그리고 이어서 보낸 기출 단면도와 실내투시도.

이렇게 기출문제 도면 

평면, 천정, 입면, 단면, 투시도를

다 그려 본 후 처음으로 컬러링을 배웠다.

 

먼저는 그레이 마카를 이용해서 명암을 잡아주고

컬러를 올려준다.

그레이 컬러는 쿨그레이와 웜그레이가 있는데,

실 분위기에 따라 다르게 선택해주면 되고,

주로 3,5,7,9 번을 이용한다.

(명암 표현이 가장 효과적인 마카 색상)

 

먼저 컬러링이 들어가기 전에 색상표를 만들어준다.

 

그리고 잉킹연습하면서 그렸던 도면 위에

컬러링 연습을 더 하고 있다.

천 표현을 해줄때는

진한 마카로 먼저 칠해주고

연한 마카로 덧 발라서 풀어주는 식으로

명암을 표현해줘야하는데

조금 더 연습이 필요 할 것 같다.

 

한 3장정도 더 남았는데,

모두 끝나면 기출로 그린 투시도 위에 컬러링을 한 뒤 

다음 기출로 넘어갈것 같다.

 

지금까지는 기출문제 카피였는데,

빠르면 이번주 주말부터는 기출문제 풀이를 할 수도 있다니

왠지 모르게 긴장된다..ㅋㅋㅋㅋ ㅠㅠ

 

하.. 시험이 코앞이라니 시간이 너무 빠르다 ㅠ

그래서 당분간 블로그 포스팅은 힘들것 같다 ㅠㅡㅠ

빨리 시험이 끝나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다시 블로그를 하고 싶다.

한달만 힘내보자~ 아자!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