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맛집일기

[일산] 명참치: 봄이니까♪신선한 야채 듬뿍 참치회덮밥 먹으러~!!

반응형

 

요즘 점심시간 때면 파릇파릇한

잎사귀와 꽃들이 조금씩 피고 있는 모습을 보며

봄이 왔구나- 생각한다 : )

 

그래서 오늘 점심은 오랜만에 상큼하게 ~

야채 가득 들은 참치회덮밥을 먹으러 다녀왔다.

 

 

명참치는 저동고 사거리 근처 

골목에 위치한 작은 일식집인데,

꽤나 오래된 동네 식당이다.

 

 

 

회사 근처라 저녁보다는 점심을 먹으러

가끔 가게 되는데, 가격도 비싸지 않고

반찬과 음식이 참 정성스럽게 나와 

좋아하는 식당 중 한 곳이다.

 

 

 

들어가면 일식집답게

아일랜드 식탁이 있고,

(1인 식사는 이곳에서 하게 된다.)

 

 

 

2인 이상 방문 시에는

방으로 안내를 해주신다.

방타 입 식사 공간은 좌식 테이블로 되어있다.

 

 

 

오늘 나의 선택 메뉴는 참치회덮밥!

일단 참치회덮밥은 양이 엄청나다!!ㅋㅋ

그릇의 지름이 한 25센티는 되는 듯..?

 

 

 

반찬은 김치포함 6개 정도가 나온다.

보통 일식집에서 점심메뉴를 팔 때,

반찬이 한두 개 나오고 마는 곳이 많은데

이곳은 굉장히 잘 나오는 편인 것 같다.^^

 

 

 

그리고 한 가지 특징으로는

반찬으로 참치회무침이 나온다 ㅋㅋㅋㅋ

굉장히 고소한 참기름과 초장을 뿌려 나오는데

이게 진짜 별미다!

 

 

 

그리고 참치회덮밥은 8천 원이라는 가격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푸짐하게 나온다.

야채도 신선하고, 참치도 가득 주신다.

 

 

 

 초장을 살짝 넣어 비벼주었다.

회덮밥을 비빌 때 초장은 아주 조금씩 넣어가며

비벼야지 간을 맞출 수가 있다 ㅋㅋㅋ

밥이 하얗다고 빨갛게 될 때까지

초장을 넣으면 굉장히 짤 수 있다.

 

 

 

그리고 명참치에서 자주 먹는

또 다른 메뉴인 알탕! 

알이랑 고니도 굉장히 푸짐하게 나온다.

국물도 얼큰하니 맛있다.

 

오늘도 아주 맛있게 잘~ 먹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