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hatred/3D max & Portfolio

스케치업 재질 만들기 안될때, 오류 해결

반응형

보통 스케치업 작업을 할때 노트북을 이용하는 편이다.


노트북에 모니터를 연결하여 듀얼로 작업을 하는데,
얼마 전 다른사람의 모니터(사이즈가 더 큰)에서 작업을 한번 하고 난 후부터 스케치업 재질만들기가 안되는현상이 생겼다.


재질 만들기를 누르면 ‘띠링’ 하는 청아한 소리(클릭안됨)만 나는 것이었다. 소리가 난 후론 아무런 작동도 안되고, ESC를 눌러야 띠링 소리가 풀리고 클릭이 되는 이상한 현상이 반복 됐다..
재질 편집은 되는데, 이상하게 재질 새로 만들기만 안됐다.


인터넷에 아무리 검색해도 이와 관련 해결 글을 찾지 못했다.


그런데 ㅋㅋㅋㅋㅋ 이 문제를 내가 얼마 전 해결을 하게 되어서.. 나와 같은 문제로 곤란한 누군가를 위해 해결 방법을 공유하려 한다.


문제는 ’재질 만들기 탭이 화면밖으로 사라진 것‘이었다. 다른 사이즈의 모니터에서 작업을 하다 작은 모니터로 작업을 하니 탭이 화면 밖으로 나가버린것 같다.


해결방법은 간단하다.


윈도우 모니터 설정에 들어가서 듀얼 모니터를 끄고, 모니터를 1개만 사용하는 걸로 설정을 하면 컴퓨터에 떠있는 모든 탭이 한 모니터에 모이게 된다.


이렇게 해서 화면밖으로 사라진 ’재질 새로만들기 탭‘을 찾은 후 화면 안쪽 찾기 쉬운 곳에 놓은 후 다시 듀얼 모니터를 연결을 하면 다음부터는 옮겨놓은 곳에 새탭이 생긴다.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모두 즐거운 작업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