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hatred/Interior & Architecture

[셀프인테리어] 1구,6구 스위치 교체하기

반응형



오늘은 얼마전 셀프로 스위치를 갈았던 

내용을 포스팅 해보려 한다.


거실과 거실화장실 스위치가 너무 낡아서

퇴근후에 셀프로 스위치를 교체해 보았다.

⚡️

스위치는 집근처 조명가게에서 

1구 2000원대

6구 8000원대

로 구입하였다.


먼저 스위치 테두리에 붙어있는 커버를 손으로 제거해주고

전동드릴로 스위치 본체를 분해하였다.








6구짜리 스위치는 가운데 파란선으로 복잡하게 연결되어있어

전선마다 테이핑을 해준 후에 넘버링을 해주었다.

이제 넘버링한 위치를 사진찍은 후 

완전히 분리후에 똑같은자리에 

전선을 꽂아줄것이다!!!


전선을 만지기 전에는 꼭 두꺼비집을 내리고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안그럼 찌릿찌릿 할 수 있어요 😅








저 H모양이 버튼인데, 저걸 일자드라이버로 꾹-! (완전쌔게!!!)

똑 하는 소리가 나면서 들어갈때까지 눌러줘야.! 전선을 뺄 수 있다.








왼쪽이 새로산 스위치 / 오른쪽이 분리한 기존 스위치.

먼저 벽에 붙어있는 전선을 분리해주고,

자기들끼리 붙어있는 파란선들을

하나씩 분리하여 바로바로 제자리에 꽂아 주었다.








꽂을때 '똑'

소리가 나야 제대로 들어간거다.

한번 제대로 꽂아보면 

'아 이게 제대로 들어갔구나'하는 느낌이 드실 것이다.








파랑이 배선 완료!!!!

괜히 뿌듯하고.. 🤭








이제 아까 사진찍어놓은 

넘버링한 위치를 참고하면서 제자리에 똑똑 꽂아주었다.














두꺼비집을 올려서 스위치가 잘 작동하나 테스팅을 해주고!
나사를 박아서 마무리!!


나는 한번 실패해서 

다시 두꺼비집 내리고 봤더니

선 몇개가 제대로 안들어가있었다.

그래서 힘을 줘서 다시 똑 소리나게 꽂아주고나니

제대로 작동을 했다!!









두번째는 1구 스위치!

 남동생이 와서 남동생을 시켜보았다. ㅎㅎㅎ

내가 하는것을 보더니 척척 알아서 하는중.

역시 남자라서 그런지

잘한다

😀


1구는 6구보다 더 쉽다.

사진찍으러 갔는데 이미 마무리중이라..😅

사진을 못찍었다.







마무리 샷!


셀프 스위치 교체

참 쉽죠잉~?


여자도 쉽게 할 수 있답니다

도전해 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