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맛집일기

[일산] 돼지갈비 맛집을 찾으신다면.. '쌈좋고' 추천:-D

반응형

 

오늘은 일산 정발중학교 근처에 위치한

돼지갈비 쌈밥집인 쌈좋고를 소개하려 한다.

 

쌈좋고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130

운영시간: 11:00~22:30

연락처: 031-902-6525

 

가게 뒤편에 위치한 전용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다.

 

 

 

모범음식점 표창을 받은 집이라고 한다.

꽤 오래전부터 맛집으로 유명했고,

몇 년 만에 왔는데도 여전히 맛있었다.

 

 

 

 

조금 오래된 집이다 보니

내부 인테리어는 특별한 것이 없다.

 

 

 

가족단위의 손님들이 많이 오신다.

따로 구별된 방도 있고,

좌식형, 입식형 좌석이 모두 갖추어져 있다.

 

 

 

 

쌈좋고 고기의 특징은

400도의 황토가마 속에서

숯불로 구워 육질은 살리고, 기름기는 빼어

담백하고 구수하게 맛을 내는 특허 가마를 이용하여

초벌구이 해서 나온다는 점이었다.

 

 

 

 

각종 반찬은 셀프로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다.

 

 

 

 

가격은 1인 16000원이고, 식사 별도이다.

갈비가 1인분에 300g으로 넉넉한 양이 나온다.

 

 

 

 

사진을 찍지는 못했는데,

기본 반찬 세팅이 되기 전 흑임자 죽 같은 것이 나온다.

그 후에 기본 반찬이 나오고,

고기가 나왔다.

 

 

 

황토가마에서 초벌구이가 되어서 나오는 돼지갈비이다.

 

 

 

육즙이 뚝뚝 흐르는 게

엄청 부드럽고, 담백하다 ㅎㅎ

 

 

 

여러 가지 쌈도 푸짐하게 나온다.

 

 

 

 

쌈장에는 씨앗이 들어있는 게 특이했다.

짠맛이 나지 않고, 고소한 맛이 강한

신기한 된장이었다.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특허를 받은

웰빙 쌈장이라고 한다.

 

 

 

 

식사와 함께 주문한 된장찌개,

깨끗한 된장 맛이 좋았다.

 

 

 

 

4명이서 딱 4인분 먹으니 딱 좋았다.

양이 넉넉해서 든든하게 잘 먹었다.

가족모임이나 회식장소로도 괜찮아 보인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