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거리/이것저것

[손글씨 연습] 초딩 글씨 탈출하기 프로젝트-1

반응형

작년 대학 졸업 후 처음으로 정식 입사한 회사에서 손으로 글씨를 써서 발주처에 제출하는 서류가 있었다.

막내인 내가 서류 준비를 해야해서 글씨를 썼다... 

나름 공문서라고 신경을 써서 가져갔는데 .. 이렇게 대충 쓰면 어떻게 하냐며 호되게 혼이났다...😭


그렇다.. 난 심각한 악필이다..😂

진지하게 제가 글씨를 좀 못쓴다고.., 신경써서 쓴건데 죄송하다고 말씀드렸더니, 차장님도 민망하신듯.... 

진짜냐고 글씨연습 좀 하라고 하고 마무리 하셨다.

그 이후로도 계속적으로 자필로 써서 제출하는 서류를 준비했는데, 

그때마다 글씨 못생겼다고 참 놀림을 많이 받았었다. 😭😭

집에 와서 엄마에게 말씀드렸더니, 전부터 내 글씨를 알고 계셨던 엄마는 

손글씨 책을 세권이나 사서 내 책생위에 올려두셨다..ㅋㅋㅋㅋ엌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석 손글씨 교본.....

요즘 이쁜 손글씨 연습 책들도 많던데...

문제집스러운...옛스러운 냄새 풍기는 교본을 선물해 주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부를 보면 더 깜놀이다..



세종대왕님이 만든 한글 그대로 따라 쓰는 교본이었다..

이런 정자체는 유치원때 이후로 따라써본 적이 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너무 쓰기 싫었다 ㅠ ㅠ...

희망을 품고 다른 책도 살펴보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러나 다른책도 마찬가지..

‘결근계’ 가 웬말이람ㅋㅋㅋㅋㅋㅋㅋㅋ

얼마 전 언니가 사온 손글씨 책과 사뭇 다른 분위기....


글씨도 아기자기하고 구성도 아기자기 한게 

연습하고 싶게 생겼다...

엄마한테 죄송하지만 내 책은 문제집처럼 생겨서 숙제하는 느낌이 들어서 손이 잘 안가게 된다...😂

무튼 그래도 난 엄마가 사준 책으로 열심히 연습을 시작할 것이다!!!! 세 권 다 쓰고 말겠어!!👍🏻💯❗️

불타는 의지로 쓰기 시작했는데

앞에서 쓰고 있던 언니가 내가 연필 잡은 걸 보더니 잘못잡았다고 했다.


이렇게 잡으면 안된다구💔❌


이렇게 잡으라고 했다❤️⭕️

이미 알고는 있었지만, 뭐 어때 아무렇게나 잡아서 쓰면되지~ 라고 생각하고 안고쳤었는데..

연필 잡는 손 모양이 바라야 글씨도 이뻐진다고 해서 고쳐보기로 했다!!!!!!


언니는 내가 지난번에 썼던거를 보더니 

'아니 글자체를 따라쓰라니까 단어를 따라쓰고 있네...' 라고 했다.

생각해보니 정말 그랬던것 같아서 오늘은 위에있는 글자체를 따라쓰려고 노력해 보았다.ㅋㅋㅋㅋㅋㅋ




이건 지난번에 쓴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따라쓰는거는 귀찮아서 몇개 안쓰고.. 마이웨이로 씀...


이건 언니 말 듣고 글자체 따라써본거..

오오 내가 보기엔 좀 이쁘게 써진것 같다.

열심히 쓰다보면 글씨가 이뻐지겠지? 

기대가 된다. ㅎㅎㅎㅎㅎ

짬날때마다 열심히 써봐야지💛

대한민국 악필 여성들 화이팅 합시다!!!!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