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맛집일기

[경주] 맷돌순두부: 경주월드 가기 전 든든히 먹고 가세요.

반응형

 

드디어 경주여행 마지막 코스이다.

우리의 마지막 코스는

고향이 경주인 후배가 추천해준 맛집인

맷돌순두부에서 아침을 먹고,

경주엑스포 공원에 갔다가 경주월드에 가는 것이었다 🚗

 

 

 

 

 

택시를 타고 도착한 맷돌순두부집.

택시기사님께도 여쭤보니

이 식당이 줄 서서 먹는 맛집이라고 한다.

 

 

 

 

 

식당도 한옥으로 이쁘게 지어놓았다 ^^

 

 

 

 

 

우리가 도착한 시간은 9시 50분 즈음이었는데

우리 앞에 대기가 5팀이나 있었다😫

배가 매우 고팠지만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 보았다..🤪

 

 

 

 

 

식당 내부도 깔끔해서 좋았다 ^^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식당을 방문하셨던

유명인들의 사인이 걸려있었다.

 

 

 

 

 

국내산 콩을 이용하여 매일 새벽마다

가마솥에 순두부를 만든다고 한다.

 

 

 

 

 

순두부는 얼큰한 맛과 순한 맛 두 가지가 있어서

어린아이들도 먹을 수 있었다.

주의사항에 적힌 물티슈를 넣지 말라는 말이 웃기다..ㅎ

누가 넣는 사람이 있었나?ㅋㅋㅋ

 

 

 

 

 

어느새 대기가 끝나고 자리에 앉았다.

우리는 모두 맷돌순두부찌개 얼큰한 맛을 시켜보았다.

반찬으로 꽁치구이가 나와서

더욱 든든하게 식사할 수 있었다. 👍🏻

 

 

 

 

 

순두부찌개 맛이 뭐 거기서 거기지 

뭐 얼마나 다르겠어하고 사실 기대하지 않았는데,

아침부터 줄 서서 들어왔더니 살짝 기대가 되었다.

 

 

 

 

 

먹기 전 계란을 한 개씩 넣어줬다.

난 계란을 풀지 않고 먹는 것이

순두부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다.

 

맷돌 순두부찌개의 솔직한 후기는

진짜 맛있다.. 였다.

이게 뭔가요.. 이제까지 제가 먹었던 순두부찌개는
무엇인가요 😫

정말 구수하고 얼큰하고 또 담백했다.

 

 

 

 

 

국물의 비결이 뭘까 궁금해졌다.

가끔 순두부찌개에 조개가 들어가는 건 봤는데

새우가 들어간 거는 처음 봤다.

 

 

 

 

 

순두부도 완전 몽글몽글..

가마솥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더 맛있는 듯한 순두부였다.

 

 

 

 

 

꽁치 올려서 밥 한 공기 뚝딱!

 

 

 

 

 

나는 계란이 완전 단단해지기 전에
반숙으로 먹어보았다.

가끔은 반숙란처럼 살짝 삶아진 듯이 익은 계란을

먹는 것도 맛있고, 이 계란이 순두부찌개의 묘미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경주월드나 경주 엑스포 구경 가기 전 들려서 

든든하게 한 끼 먹고 가기 너무 좋은 위치에

맛도 너무 좋은 맷돌 순두부찌개.

경주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