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거리/시사이야기

코로나 바이러스와 우한폐렴, 3월 초 제주도 여행 안전할까?

반응형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한 뒤로는

연차가 자유롭지 못해서

가벼운 국내여행은 몇 번 다녀왔지만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여행은 가지 못했었다.

 

그런데 올해 모처럼만에 휴가를 얻어서

여행을 몰아가려고 여기저기 항공권을 구매하였는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마침 우한 폐렴이 터져버렸다....^^......

 

3월 초에 엄마와 함께 제주도 여행을 갈 계획인데

소식을 들어보니 루머인지 사실인지 모르겠는데

우한에서 제주도로 엄청 들어갔다고..

하~~놔 ㅠㅠ

제주도 외에 해외 항공도 모두 중국 경유이고 ㅋㅋㅋㅋ

하필 가는 국내 여행도 중국인들이 장악한 제주도..^^

 

 

 

제주도의 우한 폐렴 의심 중국인 2명이

모두 음성 판정을 받으며

다행히 아직까지 확진자는 없는 것 같다.

 

내가 구매한 제주도 항공권은 진에어였는데

혹시 몰라서 진에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항공권 환불/변경 규정 안내를 확인해 보았다.

 

 

진에어 코로나바이러스 환불규정

 

제주에서 상해, 시안으로 가는 항공권만

환불이 가능한 상황.

마카오 홍콩도 안 해주는 마당에..

뭘 바라나 ^^..

역시 난 비 사이로 막가..ㅎ

 

제주도에 사는 친구가 있어서

제주도 분위기는 어떤지 물어봤는데

아직 제주도에는 발병자가 없다고 

열심히 일상생활하고, 일도 잘하고 있다고 한다.

 

하긴 뭐 발병자가 격리되어 있는 일산에 사는 나도

잘만 돌아다니고 있긴 하니까..ㅎㅎ

 

어디서든 개인 개인이 조심하는 게 중요한 것 같다.

손 잘 씻고 체온 변화가 없도록 건강관리를 잘해야겠다.

 

3월 초까지는 시간이 아직 남았으니

이것도 상황을 좀 더 지켜보아야겠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김치로 예방 불가능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