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맛집일기

[원당] 고자리 냉면: 초여름 무더위 잡는 시원한 냉면!

반응형

 

오늘은 고양시 원당에 있는 오래된 냉면 맛집인

고자리 냉면을 소개해보려 한다.

 

 

이 냉면집은 사실 10년 전부터 

입소문으로 들어 알고 있던 곳이다.

얼마나 맛있으면, 주변에 널리고 널린 게 냉면집인데

이거를 먹으려고 원당까지 가나?

궁금했었는데, 최근에 우연한 계기로 방문하게 되었다.

 

 

 

드디어 먹어보는 건가요 ~~ 기대기대.

소문대로 웨이팅이 있었다.

이제 정말 여름인가 보다. 냉면을 줄 서서 먹다니..😂

 

 

 

어마 무시한 주차 행렬이

고자리 냉면의 위엄을 잘 보여주는 듯했다.

 

방문하기 전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영업시간이 저녁 8시까지로 쓰여있어서

전화를 해보았더니, 라스트 오더가 7시 반까지라고 했다.

그래서 우리는 부지런히 달려갔지만

먹다 보니 8시까지도 계속 손님은 들어왔다고 한다..🤣

 

 

 

웨이팅을 하는 장소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었다.

 

 

 

그리고 발견한 문구

'주일은 쉽니다.'

사장님이 크리스천인가 보다^^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다고 한다.

 

 

 

고자리 냉면에서 냉면이랑 같이 파는 메뉴인 만둣국.

오늘은 덥기 때문에 패~스.

 

 

 

드디어 식당 안으로 들어와 주문을 했다.

물냉과 비냉, 만두를 하나씩 주문을 했다.

 

 

 

식탁에는 보온병이 있는데, 

여기에는 멸치육수가 들어있었다.

서빙하시는 분들이 국그릇을 가져다주시는데,

국그릇에는 파 가루를 조금 넣어서 인원수에 맞게 가져다주신다.

국물은 엄청 진하다 못해 살.. 짝 짰다.

그런데 뭔가 계속 손이 가는...

중독성이 있는 맛이었다 ㅎㅎㅎㅎ

 

 

 

식당 안에는 사람이 북적북적했다.

맛집 포스..!!

 

 

 

드디어 물냉면이 나왔다.

냉면은 양이 어마어마했다 😳

맛있다는 소문은 들었는데, 양 많다는 소문은 못 들었던 터라

혜자 로운 양을 보고 기분이 좋아졌다 ㅎ_ㅎ

 

 

 

이것은 비빔냉면.

ㅎㅎㅎㅎㅎㅎㅎ조금 특이한 것을 발견했다.

바로 오이가 상상 이상으로 많이 들어있다는 점 ㅋㅋㅋㅋ

물냉에서는 물에 담가져 있어서 눈치를 못 챘는데

비냉을 보고 우리의 반응 ㅋㅋ

"뭐 이리 오이가 많아??😳"

난 사실 냉면에 들어간 오이를 좋아하는 지라

아주 마음에 쏙 들었다. ㅎㅎ

 

 

 

그리고 물만두.

사실 만두를 시킬 때 왕만두가 나올 거라고 생각하고 시켰는데

뭔가 주문을 잘못했던 것 같다 😓

물만두가 나왔네 ㅎㅎㅎ

물만두는 모두가 다 아는 그 맛 ^^

냉면만 먹기에는 뭔가 아쉽쥬?

따끈하고 든든한 것이 냉면과 좋은 조합이었다.

 

 

 

비냉에는 육수도 한 사발 나오는데,

먼저 비빔으로 비벼서 먹다가

중간에 지겨울 즈음 육수를 부어 먹으면

또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

 

 

 

10년 만에 고자리 냉면을 먹어본 소감은

왜 사람들이 굳이 여기까지 와서

이 냉면을 찾아 먹는지 알겠다. 싶었다.

위치가 좀 생뚱맞은 곳에 있어서

찾아가면서도 '에? 이길 맞아? 이 동네 맞아?'

이러면서 갔는데 ㅋㅋㅋㅋㅋ

한여름에 엄청 더운 날이 오면 또 생각이 날 것 같다.

 

웨이팅의 압박이 있긴 하지만,

메뉴가 냉면인지라 회전율이 빨라서

그리 오래 기다리지는 않는다.

 

 

 

그리고 이런 말린 야채 과자도 구매할 수 있다.

어르신들 취향 저격!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계속 시원한 면 요리를 먹고 있는데

이제 정말 슬슬 여름이 오는 듯하다.

올여름이 매우 무더운 예정이라는 소식을 들었는데

벌써부터 살짝 두려워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