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국내여행

2013년 여름 전주여행

반응형

 

오늘도 기억을 더듬어

추억 소장용 여행기록을 남겨보려 한다.

 

 

전주 가는 기차 안.

인생 첫 전주여행이라

설렘 반 기대 반으로 기차에 올랐다.

 

 

 

경주역 도착!

20대 초반의 나는 하얗지 않은 피부가 싫어

항상 갈색머리로 염색을 하곤 했다.

지금은 그냥 받아들이고 생긴 대로 산다^^

 

 

 

당시 대학생이었던 내 눈이 휘둥그레질 만큼

세밀하게 만들어진 건축모형들

 

 

 

아기자기한 기념품샵.

볼거리 가득했던 전주.

 

 

 

돌담길에 피어있던 이름모를 꽃

 

 

 

 

전주의 평범한 동네 풍경

 

 

 

한옥마을로 유명한 전주인지라

매우 전통적인 분위기만을 상상했는데,

어딘지 모르게 세련된 느낌이 나던 전주 풍경이었다.

 

 

 

묘한 소리를 내며 연주 중이었던

길거리 아티스트

 

 

국제 슬로시티 전주 한옥마을 지도

 

전주의 유명한 전동성당

 

 

 

아름다웠던 글라스페인팅.

 

 

 

전주에 유명한 남부시장 청년몰.

레트로함 속에 디자인적인 요소들이 많이 있어

재미있게 구경하고 왔다.

 

 

 

전주까지 와서 이 팥죽이 먹고 싶다고..

찾아온 팥집 맛집 동래 분식.

23살에 나는 핑크색 갤럭시 폰을 들고 다녔네. ㅋㅋ

 

 

 

파리바게트도 한옥에~

신기해서 한컷.

 

 

 

너무 멋있었던 전주 한옥마을 전경

아직도 한옥을 이렇게 잘 보존하고 있는 것이

대단하다 생각이 들었다.

 

 

 

저녁으로 먹었던 교동 떡갈비.

달짝지근하고 맛났던 기억이 난다.

 

 

 

밥 먹고 밤거리를 산책했다.

 

 

 

디저트로 먹었던 유명한 팥빙수집

외할머니 솜씨

 

 

 

 

 

짧고 굵었던 전주여행 끝-

 

반응형

'여행기록 >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년 여름 부산여행  (48) 2020.06.07
2011 여름 첫 기차여행  (29) 2020.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