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맛집일기

[일산] 3대째 이어가는 뼈대 굵은 돼지갈비집: 모전돼지갈비

반응형


오늘은 일산 백석동에 위치한

돼지갈비 맛집을 소개하려 한다.

간판에서부터 3대째 이어지는 전통의 자부심이 느껴진다!

1967년부터 이어지는 고깃집이라고 한다.

모전 돼지갈비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로 86번길 6-12

영업시간: 매일 11시~1시

연락처:031-905-9544



내부는 그렇게 넓지도, 좁지도 않은 공간.


모전돼지갈비 메뉴판


불이 들어왔다.

불판은 무쇠불판을 사용하는데,

주물로 특수 제작되어 특허를 받은 제품이라고 한다.

오래 달구어 질수록 육질의 맛이 살아나며

중간에 불판을 바꾸지 않아도 되서 편하게 식사 할 수 있었다.


밑반찬이 세팅되었다.

저 특유의 소스에 담긴 양배추슬라이스. 넘 맛있다 ^^


첫번째 먹은 고기는 모전돼지갈비. 

껍데기는 서비스로 주셨다!


고기 먹기 전 빠질 수 없는 짠~~!


사정없이 구워줍니다..

마늘이 빠질 수 없죠. 함께 구워줍니다.


다음으로 먹은 고기는 갈매기살!

보통 갈매기살이라 하면 양념이 살짝 된 고기를 떠올리지만,

여기는 생고기여서 더욱 담백했다.


자 구워볼까요~^^


으.. 갈매기살 특유의 육즙..

또 먹고 싶어지네요 ㅠㅡㅠ


내 최애고기중 하나.. 갈매기살 😚맛있엉..


갈매기살은 쉴새없이 휘저으면서 구워줘야 제맛~! ㅋㅋㅋ


다 구운 후엔 줄맞추어 쪼르륵.

ㅋㅋㅋㅋㅋㅋ

맛있게 잘 먹었습니당!


끝난줄 알았으나.. 마지막 고기가 또 있다.

바로 양념갈매기살!

양념은 마늘맛이 나는 양념이었다.


장난없는 비쥬얼...


원 없이 고기를 먹었네. ㅎㅎㅎ

개인적으로 정리하자면 

아무래도 돼지갈비 전문점이어서 그런지

여기는 돼지갈비가 제일 맛있었고, 그다음은 갈매기살 

마지막으로 양념갈매기살순으로 순위를 매겼다.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

물론 다 맛있긴 했다 ^^


마지막 입가심으로 냉면이 빠질수 없죠!

냉면 후루룩 먹고 마무으리-!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