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맛집일기

43년 전통의 '원조 남산 왕 돈까스집'!맛있는 녀석들도 다녀갔네요.

반응형

 

오늘은 '남산' 하면 생각나는

왕 돈가스집을 소개하려 한다.

 

 

남산에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길을 따라 쭉~~ 돈가스 집이 즐비하다.

도대체 어디가 원조냐.. 알 수 없지만

오늘 내가 소개할 곳은 무려 43년이나 된 곳이다.

일단 나보다 나이가 많이 때문에..

이 정도면 맛은 보장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했더니

이미 식사를 마치고 나오시는 분들이 꽤 계셨다 ㅎ_ㅎ

 

 

 

일단 이곳은 예능에도 많이 출연했나 보다.

입구에 베너들이 많이 있었다.

놀면 뭐하니, 맛있는 녀석들, 1박 2일에서 

나온 적이 있나 보다.

 

 

 

다른 예능보다 맛있는 녀석들에서 왔다 갔다니

왠지 더 기대가 됐다 😉

(이게 바로 미디어의 힘..!?)

 

 

 

코로나의 영향인지..?

시간이 늦어서인지,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다.

인테리어는 손보신 적이 없으신지..

바닥재가 다 까져있는 것은 조금 아쉬웠다.

깨끗한 환경을 찾고 계신 분이라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심이..ㅎ

 

 

원조 남산 왕 돈까스 메뉴판

 

서두에 말했듯이 이곳은 분위기나 환경 때문에 오는 곳은 아니다.

이곳은 바로 1977년부터 2대에 걸쳐 한자리에서

운영해오고 있는뼈대 있는 맛집이다.

내가 2020년을 기준으로 계산해보니

무려 43년이었다..ㅇ_ㅇ

 

 

 

이곳의 서비스는 거의 5G 수준이었다.

앉자마자 거의 바로 종업원이 주문을 받아가셨다.

우리는 왕돈가스 하나와 치즈돈가스 하나를 시켜보았다.

 

 

 

그러고는 주문하자마자 거의 바로 

다른 종업원이 오셔서 빈 접시 하나, 오이 고추 접시 하나, 

수프 두 접시 주고 가시더니

식탁 위 김치통에서 먹을 만큼 김치를 덜어 먹으라 하셨다.

그래서 김치통에서 김치를 하나, 둘세...ㅅ

푸고 있는데 돈가스가 나옴 ㅇ_ㅇ..;

 

 

 

이 정도면.. 음식 나오는데 3분 컷인 듯..?

대단 대단~~~~

빠르게 나온 음식이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바삭하고 따뜻했다.

이것이 43년 짬밥인가요....ㄷ.ㄷ..

배가 고팠던 차에 갑작스레 나온 음식을 만나니

물 마시는 것도 잊은 채 말 그대로

폭. 풍. 흡. 입을 했다 ㅋㅋㅋ

소스가 흠뻑 부어져 나와 바삭함은 덜했지만

그렇다고 눅눅한 것은 아니고

적당하게 소스와 돈가스가 어우러졌다.

 

 

 

이것이 바로 그 깍두기 김치와 고추~

남산 돈까스 집에서 수프는 기본 2 접시인 거

아시죠~~?? 😆

 

 

 

크흐.. 영롱한 치즈 폭포..

아주 바람직합니다.

이것은 소스가 아래 부어져 나와서

바삭하게 먹을 수 있었다.

 

 

 

겉바 속촉.. 고소한 치즈는

상상하는 바로 그 맛.👏🏻

 

 

 

깨-끗 ✨

오랜만에 먹는 남산 돈가스.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다 ^^

 

 

 

벽면에는 유명인들의 사인으로 가득했다.

37년의 전통이라고 적은 것도 몇 년 전인 것 같다.

한 곳에서 이렇게 오랜 시간 동안 장사하는 게

쉬운 일이 아닐 텐데.. 정말 대단하다.

아마 그 비결은 이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