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맛집일기

[강릉] 주문진항 근처 대게 맛집 '최대게'

반응형

 

오늘은 강릉 주문진항 근처의 대게 맛집인

최대게를 소개하려 한다.

 

 

최대게 근처에는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한

방파제가 있어서 인증샷 찍고 대게 먹는 코스로

많이들 방문하는 듯했다.

 

 

 

최대게는 판매장에서 대게를 주문한 후

식당에서 바로 먹을 수 있게 되어있다 :)

상차림 비용15,000원으로

기본 스끼다시는 회, 물회, 생선구이를 포함한

11가지 코스로 제공이 된다.

 

 

 

대게 판매장에서는

대게뿐만 아니라 킹크랩과 랍스터도 고를 수 있었다.

 

 

 

우린 러시아 대게 2마리를 담았다 ^0^

 

 

 

대게를 주문한 후 식당으로 들어왔다.

식당 내부는 오픈 천정에 검은색 페인트로 마감하여

알전구로 포인트를 주었다.

보통 수산물판매+식사하는 식당의 인테리어는

신경 안 쓴 곳이 많은데 이곳은 깔끔해서 좋았다!

 

 

 

자리에는 기본으로 세팅되어있는 

사각, 동그란 양푼이가 기다리고 있었다.

 

 

 

자리에 앉으니 가장 먼저 나온 스끼다시

소라가 나왔다 ❤️

 

 

 

대게를 발라먹을 장비도 준비해 주시고~~

 

 

 

11가지 스끼다시가 모두 나왔다.

크흐 ~~ 푸짐하다 🤭

역시 인당 만 오천 원 상차림이라 그런지

다양하게 잘 나와서 좋았다.

 

 

 

내가 좋아하는 옥수수콘치즈

김치전양념게장이 나왔다😆

 

 

 

그리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데친 브로콜리와

삶은 새우, 튀김도 나왔다.

 

 

 

꽁치구이와 다코야끼까지..😍

 

 

 

그리고 입맛을 제대로 돋아줄 물회!

 

 

 

시원하고 개운해서 좋았다.

양도 적당해서 딱 입맛 돋아줄 정도로 먹을 수 있었다.

 

 

 

회를 다 먹으니 치워주시고

본격적으로 대게를 먹을 준비를 해주셨다.

 

 

 

두둥! 바로 골라서 직접 찐 대게 등장!

실하다 실해 ~~ ☺️

 

 

 

게는 먹기 좋게 분해를 해서 주셨다.

 

 

 

다리도 먹기 좋게 잘라주셔서

다 쏙쏙 발라먹기 아주 편함 😮

역시 조금 비싸더라도

이 맛에 상차림 비용 내고 먹는 것이다..

 

 

 

토실토실한 몸통부위는 게딱지에 고인

내장을 조금씩 퍼서 먹으면 더 맛있다.

하지만 볶음밥을 해 먹어야 하니

오늘은 참았다🤔

 

 

 

갑자기 신구스앵님의 유행어가 생각난..

'니들이 게 맛을 알어??'

네 제가 맛 좀 보고 왔습니다 😆

 

 

 

다리를 몇 개 발라 먹고는 

밥이랑 같이 먹고 싶어서

바로 날치알 볶음밥을 주문했다.

 

 

 

게딱지에 요렇게 비벼먹는 밥이

별미의 끝판왕이지롱..☆

 

 

 

볶음밥과 함께 나온 구운 김과 날치알,

그리고 김치 반찬들.

 

 

 

 

볶음밥 위에 날치알 올려서 먹으니

톡톡 터지는 식감이 좋았다 :)

대게 2마리에 11가지 스키다시에

볶음밥까지 클리어 하니 정말 배 터지게 먹었다..

 

가격대가 조금 있긴 하지만~

바다 앞에서 싱싱한 대게를

푸짐한 상과 함께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