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맛집일기

[부산] 해운대 초량밀면: 처음먹은 밀면, 성공적!

반응형

 

부산에는 맛있는 음식이 정말 많다.

그래서 항상 다 리스트에 있는 음식을

다 먹지 못하고 돌아가곤 했다.

 

이번에는 그동안 먹어보지 못했던 밀면을 먹게 되었다!

 

 

해운대 초량밀면

주소: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20

운영시간: 매일 10:00 - 22:00

연락처: 051-731-2885

 

 

 

사실 이곳은 미리 찾아보고 간 곳은 아니었다.

해운대 메인 거리에서 간판이 아주 잘 보이고

크게 밀면! 이라고 쓰여있어서

우연히 찾아 들어가게 된 곳이다.

 

 

 

 

밀면의 유래가 적혀있다. 

피난 온 북한 지역 출신의 실향민이 냉면이 먹고 싶어

대체 재료인 밀가루에 감자가루를 섞어 만든

음식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한다.

이런 마음 아픈 역사가 담긴 음식이었다니 ㅠㅡㅠ

 

 

 

 

내부는 그냥 평범한 분식점 느낌이다.

테이블이 많아 회전율이 좋아 보였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이라면

앞치마를 달라고 했는데,

앞치마에서 행주 쉰내가 나서 입을 수가 없었다ㅠㅠ

앞치마를 안 빠나 보다...

좀 빨아주시지 ㅠㅠ

 

 

 

 

물밀면을 먹어볼지, 비빔밀면을 먹어볼지 고민하던 중

직원의 추천으로 비빔밀면이랑 왕만두를 시켜보았다.

 

 

 

 

처음 먹어보는 밀면의 맛은!!

아주 만족스러웠다.

냉면이랑은 확실히 다른 맛이었다.

면 자체가 엄청 쫄깃한 게 아니라 부드러웠고, 고소했다.

땅콩 가루까지 있어서 더 감질맛이 났다.

자작하게 들어간 육수와 양념을 섞으니

간도 딱 좋고, 내 입맛에 잘 맞았다!!

 

 

 

 

밀면을 좀 먹으니 만두가 나왔다!!

만두피에서 윤기가....ㅇ_ㅇ

 

 

 

 

그리고 만두속에서 흘러나오는 육즙!!

 

 

 

이건 진짜다.

진짜가 나타났어! ㅇ_ㅇ

비빔밀면에 만두랑 먹으니

완전 꿀맛! 히히히

 

배가 불러 다 먹지 못하고 

포장해서 나왔다!

 

처음 먹어보는 밀면에,

그냥 즉흥으로 걸어 다니다가 들어간 식당이었는데

알고 보니 엄청 맛집이었다 ㅎㅎㅎ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