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거리/이것저것

싸이월드 사진 백업프로그램 다운

반응형

 

오랜만에 싸이월드에 들어갔더니

너무 많이 바뀌어서 보기가 힘들었다.

그리고 화질이 엄청 구려졌다 ㅠㅡㅠ

(그 당시 최고 화질이 낮아서 그런 거일지도..?)

 

전에 싸이월드가 없어진다, 아니다 하는 이야기가 나왔던 차라

조금 불안해서 사진을 다운로드하여놓으려고 백업 프로그램을 찾아보았다.

 

 

싸이월드 사진 백업 프로그램다운 ↓

CyBackup.exe
4.28MB

 

우선 위에 올려놓은 

CyBackup.exe 파일을 다운로드한다.

 

 

그럼 싸이월드 로고의 

CyBackup 파일이 생김.

 

클릭하면 다음의 창이 뜬다.

 

 

이때 아니오 클릭.

 

 

 

그럼 이렇게 로그인하는 창이 뜬다.

여기다가 싸이월드 아이디와 비밀번호 치고 로그인하면

 

실행하기가 쓰여있던 부분에 점으로 된 동그라미가 

빙글빙글 돌며 사진이 저장된다.

나는 한 5분 정도 걸린 거 같다.

 

 

 

 

그럼 이렇게 사진이 한 폴더에 저장이 된다.

나는 한 1000장 정도 되는 사진이 저장되었다.

 

싸이월드의 모든 사진이 저장되는 건 아닌 거 같고,

한 페이지에 여러 장을 올린 경우에는

맨 앞장 섬네일 정도만 저장이 되는 것 같았다.

 

아주 중요하거나 특별히 저장하고 싶은 사진이 있다면

따로 클릭해서 저장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