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거리/이것저것

[트립닷컴] 코로나 바이러스, 중국동방항공, 에어마카오 항공권 환불 수수료 면제 불가.

반응형

 

2월 말부터 3월 말까지 5주간의 휴가를 얻어서

다낭과 유럽행 비행기표를 끊어 놓았는데

 

설 기간을 지내면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심각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어서 조금 우울하다ㅜ

 

다낭 여행 가기 전 마카오에서 스탑오버하여

1박2일 관광을 할 계획이었는데

마카오도 중국이라 조금 불안했다.

 

여러 항공사에서 중국행 비행기 환불을 무료로 

도와주고 있다는 소식이 있어서

나도 항공권을 발권한 트립닷컴에 문의해 보았다.

 

에어마카오는 홍콩과 마카오는 제외라는 답이 돌아왔다 ㅠ

그리고 유럽행 비행기는 내가 발권을 미루고 미루다

24일에서 25일로 넘어가는 새벽에 중국동방항공

상해 경유 항공권을 구매했는데,

24일 이전 발권 비행기 표에한에서

무료 취소가 가능하다고 한다.

 

에어마카오 마카오경유 환불불가 / 중국동방항공 상해경유 환불불가

 

비사이로 막가도 아니고

난 무료 취소를 모두 피해갔다 ^^ㅎ

 

2월 말까지 아직 시간이 남아 있으니

그동안 상황이 진정되기를 기도해 본다.

 

영화와 같은 상황이 진행중인 요즘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하는것 같다.

 

마카오나 상해 뿐만아니라

내가 살고있는 일산도 3번째 확진자가 격리되어 있어서

이곳도 안전지대가 아닌듯 싶다 ㅠ

 

지금은 다른것 보다 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하루빨리 사라질 수 있도록

기도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모처럼만에 떠나는 나의 여행도

무사히 잘 다녀올 수 있기를..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