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거리/이것저것

코로나19로 취소된 나의 여행들..(다낭,제주도,거제,부산,유럽)ㅠ-ㅠ

반응형

 

 

이번 주 화요일부터 휴가가 시작됐다.

 

나의 블로그 이웃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코로나 때문에 계속 변경했고

그리고 취소하고 다시 계획하고의 반복이었던

이번 휴가 계획은...완전 망했다고 볼 수 있었다.. 😭

 

코로나 청정지역을 찾아 수요일 강화도를 다녀온 것을 제외하면

방콕 여행 중....^^ 하하

그래도 미뤄두었던 병원도 다녀오고,

은행업무도 보고, 막둥이 미용도 하고 

또 책도 읽고 생각하는 시간도 가지면서

푹 쉬고 있는 중이긴 하다.

 

이전에 계획했던 제주도 여행을 취소한 후

다시 잡았던 여행은 당시 청정지역이었던

부산, 거제 쪽 여행이었다.

서울에서 부산 가는 제주항공 항공권과

숙박을 예약했었다.

 

그런데 갑자기 얼마 전부터 병신천지 사태가 터지더니

급격하게 확산되는 코로나 확진자의 수..

 

특히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늘어나며 

내가 부산에서 머물려고 했던 숙소 1km 내에

확진자가 격리 중인 병원도 있고 해서

또 한 번의 여행 취소를 하게 되었다..

 

원래 환불불가 상품이었는데,

다행히 아고다와 호텔 측의 배려로 

숙박 2개 무료 취소를 해주었다.

 

거제도 숙소는 원래 무료 취소가 가능한 상품이라 다행..

제주항공은 무료 취소가 안된다 하여

취소 수수료를 내고 취소를 했다..

 

 

 

그리고 숙소 예약에 사용했던 아고다 캐시도

모두 반환해주었다.

원래는 유효기간이 지난 캐시라 안 돌려주어도 되는데

아고다의 서비스에 감동했다.😢

전화연결이 너무 안돼서 조금 힘들었지만 말이다..

그래도 이로써 나의 모든 국내여행 취소가 마무리되었다.

 

그리고 원래는 이번주에 떠나려 했던 다낭여행도..^^

다행히 무료 항공권 취소에 

숙박은 무료취소가 안돼서 

추석으로 숙박일을 미뤄두었다..

베트남은 우리나라 입국금지 시켰으면서

숙박을 왜 취소를 안해주는지

진짜 부들부들....하..

 

또 3월 9일로 유럽 출국 예정이었으나

이것도.. 그냥 포기하기로 했다.

우리나라의 코로나가 심각하기 전

중국 경유로 끊어놓은 항공권을 취소하고..

지난주에 다시 발행 예정이었지만

갑자기 터진 국내 코로나 확산..

 

국내 상황이 이렇게 심각한데

맘 편히 다른나라 가서 여행할 수 있을 것 같지도 않고..

아무래도 코로나가 진정되고

다시 일정을 잡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모든 여행이 취소되고..

나의 5주 휴가는 일단 이번 주를 끝으로 

잠정적으로 코로나가 진정된 후로 미루게 되었다.

남은 4주의 휴가는 꼭 올해 안에..

다시 대표님과 조율이 되어 꼭 유럽여행을 다녀오기를..

약속했는데 주시겠지^^..ㅎ..ㅎ

우리 대표님은 꼭 약속을 지켜주실것이라 믿으며

다음주부터는 마스크를 끼고 다시 출근을..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