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거리/이것저것

[필터 교체] 면 마스크 만들기 및 사용 후기

반응형

 

오늘은 드디어 지난번에 올렸던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 만들기 및

사용 후기를 적어보려 한다.

 

 

[정전기 필터] 수제 면 마스크 만들기, 정전기 필터 구입 사이트 공유

손세정제와 마스크 품귀현상이 시작되며 그냥 포기한 채로 면 마스크를 빨아 쓰고 있었는데, 면 마스크는 공기 중에 떠다니는 바이러스는 20% 정도밖에 차단이 안된다 하여 요즘 핫한 수제 정전기 필터 면 마스크..

sotori3.tistory.com

 

내가 구매한 정전기 필터 정보는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조금 저렴한 필터를 구매했더니 필터가 얇긴하다.

 

 

 

 

내가 구매한 마스크는 

에이블리를 통해 구매한 천연 린넨 마스크

색감이랑 소재가 이뻐서 이 마스크를 골랐다

 

 

 

 

 

지금 에이블리에서 할인중이고 

2개에 11900원이다.

 

내가 구매했을때는..

필터 교체형이 아니었는데 ㅠ

지금 다시 들어가보니 

필터 교체형으로 리뉴얼이 됐다

OTL.. 이거 꼬맨다고

엄마가 엄청 고생했는데ㅠㅠㅋㅋ

 

 

 

일단 주문한 필터 원단은

이렇게 접어서 왔다

육안으로 봤을땐 성능이 좋은 건지

어떤 건지 잘 모르겠다 ㅋㅋ

 

 

 

필터 원단에 일단

마스크 모양으로 그려보았다

 

 

자르면서 좀 더 부드러운 모양으로 잘라주었다

 

 

필터를 넣을 면을 하나 더 덧대야 하는데

뭘로 덧댈까 고민하다가

엄마가 얼굴에 닿는 거니까

부드러운 손수건으로 하자고 해서

엄마의 손수건을 희생시켰다 ㅋㅋㅋ

내가 선물했던 ck손수건..ㅠ0ㅠ

 

 

천을 알맞게 재단하고,

재봉틀을 이용하여 잘 박아주었다

모양이 코가 뾰족해서

작업이 꽤나 복잡했다 ㅋㅋㅋ

 

 

1차로 완성된 모습!

엄마의 재봉틀 실력..

리스펙...!!!

 

 

 두 번째로 만든 건

코 부분을 구부릴 수 있게

철사도 넣어 주셨다 ㅋㅋ

 

 

 

 그리고 엊그제 퇴근 후에는

뒤늦은 호텔델루나 다시 보기 하면서

필터 자르기 ㅋㅋㅋㅋㅋ

한 2일정도 회사 갈 때 쓰고 다녀왔는데

그냥 면 마스크 쓰는 것보다 훨씬 안전한 느낌!

 

그리고 소재가 린넨이라 좀 좋은 것 같다

KF마스크를 쓰면 숨쉬기가 불편한데

그래도 이건 숨쉬기가 불편할 정도는

아니라서 더 만족스러웠다 ㅎㅎ

 

그리고 필터가 얇아서 조금 불안한

나는 필터를 2장씩 넣어쓰는중 ㅋㅋㅋㅋ

플라시보 효과인지..

완전무장한 느낌 ㅋㅋㅋ👍

 

그런데 퇴근 후 빨면

다음날 마르기 힘들 것 같아서

필터 교체형으로 리뉴얼된 마스크 2개를

추가로 어제 더 구매했다 ㅋㅋㅋ

이번 코로나+황사는 이거로 버텨봐야지

이제 마스크 걱정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