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거리/이것저것

[유럽 여행 준비] 일몰시간 체크하기, 세계 일몰시간 체크 사이트

반응형

 

오늘은 유럽여행 계획을 준비 하기에 앞서

일몰시간을 알아보기 위해 이용한

세계 일몰시간 체크 사이트를 소개하려 한다.

 

일출, 일몰이 멋진 장소를 방문하기 전이나

요즘과 같이 해가 짧을 때,

여행 코스를 짜기 위해서

언제 밤이 되는지 체크하면

더욱 정확하게 여행 계획을 짤 수 있을것 같다 :)

 

 

사이트 주소는 맨 아래에 링크를 걸어두겠다.

 

사이트 이용방법은 사이트 디자인이

조금 복잡해 보이긴 하지만, 간단하다.

 

 

 

 

 

 

먼저 첫 화면은 이렇게 뜨는데

아래로 스크로을 내리면

나라별로 클릭할 수 있게

색별로 분리를 해놓았다.

 

 

 

 

 

 

 

 

맨 처음 미국에서 시작하는데

나는 유럽국가를 검색할 것이기 때문에

아래로 조금 내리면 나오는

World cities를 찾았다.

그 옆에 more... 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이런 노란색 배경에 

나라와 도시를 검색할 수 있는 탭이 나온다.

빨간색으로 체크해놓은 곳을 눌러

나라와 도시를 찾아 지정해주고,

내가 찾고 싶은 날짜(월)를 설정해준 뒤

Make Calendar 버튼을 눌러준다.

 

나는 3월 여행 예정이므로 

3월로 달력을 만들어보았다.

 

 

 

스웨덴 스톡홀름 3월 일몰시간

 

 

이렇게 달력으로 일출과 일몰 시간을 만들어준다.

 

조만간 내가 가려하는 나라들의 일출/일몰

달력을 만들어 다시한번 공유를 해야겠다.



세계 일출/일몰시간 체크 /
일출 일몰 달력 만들기 사이트↓

Sunrise Sunset Calendars

Free, printable calendars with sunrise, sunset, moonrise, moonset and moon phase times for worldwide locations.

www.sunrisesunse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