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일기/블로그노트

[애드센스] 첫 애드센스 승인! 첫 광고 달기

반응형

나는 굉장히 운이 좋은 것 같다.
8월 21일 어떤 고마우신 블로거님께 초대장 부탁을 드렸는데, 하루 만에 초대장을 보내주셨다.

그래서 8월 22일 첫 글을 올리고 시작하게 된 티스토리가 벌써 두 달 정도가 지나고,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다!!😀💖💖

블로그는 원래 네이버에서 몇 달 정도 운영을 해봤었기 때문에 글 쓰는 것은 어색하지 않았지만, 티스토리의 투박한 글쓰기 기능 때문에 처음엔 꽤 불편했다 ㅠㅡㅠ
사진 넣는 것도 불편하고.. 이모티콘도 없고.
네이버에 적응되어 있던 나로서는 참 힘들었던 기억이 난다. 이제는 그 불편함이 적응되어서 그냥 그렇다. ㅎㅎㅎ

회사 과장님이 유투버라서 애드센스나 구글 광고 수익에 대해서 많이 들어왔고, 애드센스 포럼이라는 사이트도 알려주셔거 가끔 들여다보곤 했다.

그런데 애드센스 받기도 쉬운 게 아니라는 글이 많았다.
애드고시라고 할 정도로 까다롭다는 글도 읽어서
애드센스 신청할 생각은 하지도 않고 하나 둘씩 성실하게 글을 써나갔다!!😊


며칠전 회사에서 야근하는 중에 잠깐 짬이 생겼는데
무슨 생각인지 애드센스 신청이나 해볼까?!
하는 마음이 들어서 애드센스 사이트에 가입을 하고 신청을 했다..!!!😳
그때가 밤 11시쯤인가...
그러고 일을 마무리하고 퇴근을 했는데, 까먹고 있디가 다음날 점심시간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메일을 들어가 봤는데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와있었다!!



정말 깜짝 놀랐다...
전날 밤 야근으로 피곤했던 게 싹 풀리고 완전 신이 나고..😍

애드센스나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개념도 없고.. 공부도 많이 안했는데 이렇게 갑자기 애드센스를 받게 되어서
뭐부터 해야 할지 막막하기도 하고 내가 썼던 글이 좋은 글이었는지 반성하게 되고..
좀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야겠다는 의무감이 생겼다 !! ㅋㅋㅋㅋㅋㅋ
내가 약한 띄어쓰기나 맞춤법도 더 신경 써서 써야겠다는 뭐 그런 소소한 마음가짐도..
(초심을 잃지 말아야 할텐데..😂)

밤에 애드센스 어플을 받고 켜봤다.


ㅋㅋㅋㅋㅋㅋㅋ 빵원.
당연하지 광고를 안달았으니...

자동 광고를 달아봤는데.. 광고가 안 보였다..
그래서 어젯밤에 공부를 좀 해서 플러그인으로 상하단, 그리고 중간에 광고를 넣어봤는데

광고가 나왔다!!🤔

그런데 문제는 자동 광고도 실행이 되었는지
여기저기 광고로 도배가 되어있고...
원하지 않는 곳에 광고가 너무 많아서
또 여러분의 조언과 도움으로 조금씩 수정해 나가고 있다.

아직 너무나 어려운 수익형 블로그 관리와 광고관리..

지금 현재 0.5일차 애드센스 수익은..


150원 정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나리 멀고 험한 수익의 길..
이대로면 이번 달은 1000원정도 벌 수 있으려나 모르겠다.ㅋㅋㅋㅋ

운이 좋게 조금 일찍 승인을 받은 만큼
초심을 잃지 말고, 수익은 잠시 생각하지 않고
이전처럼 꾸준하게 글을 써 나가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