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일기/블로그노트

소소일기 다음 메인 등록 10번째 기념: 1-10번째 포스팅 정리.

반응형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다음 메인에

포스팅이 올랐다.

( 감격의 눙물이..😭)

그것도 2개나 !! 🤯🎊꺅!!

 

거의 매일같이 글을 하나씩 쓰고 있지만

지금까지 내가 쓴 글 중

어떤 글이 다음 메인에 올랐었는지..

혹 공통점이 있는지, 글의 특징이 문득 궁금해졌다.

그래서 오늘은 지금까지 다음 메인에 올랐던 글들을

찾아서 정리를 해 보았다.

 

 


 

 다음 메인 등록 : 10번째 포스팅 

2020년 3월 17일-19일(3일)

 

[덕이동] 해물 칼국수 맛집 이집일세~ 박승광 최강 해물 손칼국수!

오늘은 일산 덕이동에 있는 해물 칼국수 맛집인 박승광 최강 해물 손 칼국수 집을 소개하려 한다 😌 이름부터 어마어마한 포스가 폴폴 풍겨오는 그런 곳이었다..ㅋㅋㅋㅋㅋ 식당에 도착했을 때, 코로나가 무색할..

sotori3.tistory.com

 

오늘 오른 포스팅은

내 블로그 메인 주제인 맛집 포스팅 👍🏻

9번째 포스팅이 메인에 올랐을 때

왠지 이 칼국수 포스팅도 곧 뜰 거 같은데?

하고 예감을 했었다.

그런데 아니나 다를까 몇 시간 뒤

이 포스팅이 메인에 오르게 되었다.

ㄷ.ㄷ.ㄷ.....

내가 예감을 한 이유는 아래에 차차 적어보겠다.

 


 

 다음 메인 등록 : 9번째 포스팅 

2020년 3월 17일-19일(3일)

 

[일산] 마두 차돌백이: 숙주와 함께 구워먹는 차돌박이집👍🏻

오늘은 가끔 생각나는 맛집인 마두 차돌백이집을 소개하려 한다. 엄마와 언니 직장이 마두역 근처인데 이곳이 마두역 앞에 있어서 엄마랑 언니도 자주가는 맛집이다👍🏻 가격은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 적당한 편!..

sotori3.tistory.com

 

오늘 다음 메인에 먼저 오른 포스팅도

역시나 맛집 포스팅 👍🏻

 

다음의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이번에 두 개가 함께 오른 것을 보며 느낀 것은

한번 블로그를 검토할 때 다른 포스팅도 

함께 검토해주는 것 같다는 것이었다.

이 전에도 메인에 올랐을 때

며칠 뒤 또 오르고, 몇일 뒤 또 오르고 그랬던 경험이 있는데 

한번 메인에 오르면 몇일 내에 괜찮은 글이 있다면

또 오르기가 쉬운 것 같았다.

그런데 한번 안 오르기 시작하면

또 몇 달은 잠잠하고..ㅠ 나의 경우는 그랬던 것 같다.

그래서 이번 차돌박이 포스팅이 메인에 올랐을 때

칼국수 포스팅도 검토를 했을 것 같다는 예측을 했었다.

 


 

 다음 메인 등록 : 8번째 포스팅 


2019년 12월 13일

 

[파주] 프로방스 맛집! 용궁칼국수에서 볶음밥까지~

오늘은 파주 프로방스에 있는 칼국수집인 용궁 칼국수를 소개하려 한다. 프로방스 맛집답게~ 컬러 led로 풍차를 둘러놓아 반짝반짝한 외관을 볼 수 있었다. 처음에 용궁 칼국수라는 이름을 들었을 때 이름이 뭐..

sotori3.tistory.com

 

메인에 오른다고 또 엄청나게 많은 유입이

되는 건 아닌 것 같다.

포스팅에 따라, 그리고 메인에 등재되어 있는

유지 시간에 따라 방문자 수가 차이가 크다.

이 8번째 포스팅은 별로 호응이 없었다.ㅎㅎ

아주 잠깐 올랐다 내려왔었나 보다..

이때 반응이 별로여서 이후 3개월 동안

메인에 오르지 못했었나...? ㅠㅡㅠ

주룩.. 모르겠다 ㅎㅎㅎ

 


 

 다음 메인 등록 : 7번째 포스팅 

2019년 11월 28일

 

[강화도] 그림같은 풍경이 보이는 카페, 토크라피 Talkraphy

오늘은 강화도에 있는 카페인 토크라피 Talkraphy를 소개하려 한다:) 사실 이날은 대하를 먹으러 강화도에 왔는데, 그 대하식당이 웨이팅이 1시간이 걸린다고 해서 시간 때울 겸 찾아온 카페였다^^ 토크라피는..

sotori3.tistory.com

 

7번째 포스팅은 카페 포스팅이다.

제목도 개인적으로 꽤 잘 지었다 생각해서..ㅎ

마음에 들었는데! 다음 메인에까지 오르고

유입수도 많아서 엄청 기분 좋았던 날!! 💓

 


 

 다음 메인 등록 : 6번째 포스팅 

2019년 11월 25일-27일(3일)

 

[포천] 이동면 갈비 맛집: 원조 이동 김미자 할머니 갈비집

오늘은 포천 이동면의 이동갈비 맛집인 원조 이동 김미자 할머니 갈비집을 소개하려 한다. 사실 포천으로 넘어오기 전 광릉을 구경하고 있어서 광릉불고기를 먹을까! 했는데, 이날은 왠지 갈비가 당기는 날이라..

sotori3.tistory.com

 

이 6번째 메인 등재 포스팅은

3일 내내 메인에 등재되었던 포스팅이다.

이 포스팅 하나로 3일 만에 5천 명 정도가 

내 블로그를 방문해 주었다.

포천 이동갈비의 힘...🔥

감사합니다 김미자 할머니!

감사합니다 다음! 😭


 

 다음 메인 등록 : 5번째 포스팅 

2019년 11월 18일-20일(3일)

 

[식사동] 반값소: 가성비 갑! 소고기 먹으러🖤

오늘은 일산 식사동에 있는 합리적인 가격에 소고기를 판매하는 식당이 있어 소개하려 한다. 식당이 꽤 크고, 가족단위로 먹기 좋게 테이블이 배치되어있었다. 전세계 4성급 이상호텔에 납품되는 쇠고기인 블랙..

sotori3.tistory.com

 

5번째로 메인에 오른 포스팅은

지금까지 올랐던 10개의 포스팅 중에

가장 많은 유입객을 불러왔다.

이것도 3일간 메인에 올랐는데

3일 동안 24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 포스팅을 보러 와주었다.....😵OMG!!!

 

5-7번째 포스팅은 모두 11월에 올랐는데,

그 텀을 보면 5일 뒤, 1일 뒤 

이렇게 바로바로 이어서 새로운 포스팅이

메인에 오르게 되었었다.

한번 다음의 레이더에 걸리면 괜찮은 포스팅이

또 수일 내에 오를 가능성이 높은 것 같았다.

(내 추측 ^^ㅎㅎ)

그러니 다음 메인에 오르지 않는다고 

낙심하지 말고 열심히.. 마이웨이로..

양질의 포스팅을 잘 써내려 가는 것이 중요한 듯하다.

그러면 언젠가 또 다음의 레이더에 걸렸을 때!

오늘과 같이 적당한 포스팅들이

메인에 오르게 될 것 같다는.. 나의 생각..ㅎㅎ

그러니 오늘도 열심히 포스팅을 써내려 가야겠다 😌

 


 

 다음 메인 등록 : 4번째 포스팅 

2019년 9월 10일-11일(2일)

 

[부산] 해운대 시장 횟집, 우아한바다 : 막썰어 먹는 막회 먹으러 ~

지난달은 여름휴가로 부산에 다녀왔다. 이번이 세 번째 부산여행이다..! 항상 짧게 와서 아쉬운 부산. 다음에는 좀 더 길게 와야지 ^^ 일요일 저녁즈음 출발하여 KTX를 타고 밤이 되어 부산역에 도착했다! 숙소에..

sotori3.tistory.com

 

2일 정도 올랐던 포스팅.

처음으로 일 방문객이 3천 명이 넘었었다.

당시 내 평균 일 방문객이 4-500명 정도였는데

그 짜릿함은.. 정말 최고! 🤯

다음 메인에 한 번씩 오를 때마다

선물을 받은 느낌이 든다.

 


 

 다음 메인 등록 : 3번째 포스팅 

2019년 8월 21일-22일(2일)

 

[압구정] 아기자기 귀여운 디저트: 미니 도넛 스튜디오 MDS

오늘은 특별히 (자주 가지 않는) 새로운 동내인 압구정 디저트 집을 한 곳 소개하려 한다. 근처에서 고기를 먹고, 아이스크림을 먹기 위해 검색하던 중 근처에 있어서 찾아간 곳인 미니 도넛 스튜디오. 도넛과 아..

sotori3.tistory.com

 

밤늦게 올랐다가 금방 사라졌던

포스팅이었지만 그래도 

감사했던 순간 ^^

 


 

 다음 메인 등록 : 2번째 포스팅 

2019년 5월 16일-17일(2일)

 

[한남] 다운타우너! 수제버거 맛집 인정 :)

오늘은 한남동의 수제버거 맛집인 다운타우너를 소개하려한다. 다운타우너 한남점 주소: 한남동 683-63 운영시간: 매일 11:30 - 21:30Last order 20:30 연락처: 070-8820-3696 점심시간이 훌쩍 지난 시간임에도..

sotori3.tistory.com

 

사실 이 2번째 포스팅은 다음 메인에 오른 후 

글을 지웠던 적이 있다. ㅠㅠ

그래서 다른 포스팅처럼

포스팅당 정확한 유입객 수를 확인할 수가 없다.

당시 일 방문객 평균이 500명 정도였는데

하루 방문객이 3-4배 정도 늘었었다.

그리고 나중에 저장해놓은 사진을 찾아서

다시 기억을 더듬어 복원해 놓은 포스팅이다.

 


 

 다음 메인 등록 : 1번째 포스팅 

2019년 4월 25일-26일(2일)

 

[홍대] 해리포터 카페, 943 킹스크로스 King's Cross

해리포터 덕후인 우리 언니와 신희와 함께 찾아간 홍대의 해리포터 카페 943 킹스크로스 King's Cross 943 킹스크로스 King's Cross 주소: 서교동 369-1 영업시간 평일 11:00-22:00 주말 09:30-22:00 노란 벽돌..

sotori3.tistory.com

 

마지막으로 처음으로 다음 메인에 오른 글이다.

최근에 오른 글에 비하면

굉장히 귀여운 유입량을 볼 수 있지만

그래도 당시 나에겐 굉장히 충격이었다.

두 날의 일 방문객 수가 948명, 913명을 기록했는데

거의 1000명이 다 되어가는 숫자라 

굉장히 설렜던 기억이 난다ㅠㅠ❤️

 

이렇게 주욱~ 그동안의 포스팅을 훑어보며

다음 메인 등재의 흔적을 더듬어 기록해 보니

참 감사하고 기쁜 순간들이었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블로그를 운영하며 얻는 기쁨이 많지만

그중 다음 메인 등재는

깜짝 선물 같은 느낌이랄까..ㅎㅎ

 

오늘로 10번째였는데 빠른 시일 내에 또 10개를 찍고

20번째 기념으로 정리하는 시간이 왔으면 좋겠다!

 

이렇게 소소한 목표를 잡고..!

또다시 열심히 글을 써 내려가 봐야겠다.✏️..

화이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