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맛집일기

[인천공항] 제1터미널에서 비행기 보며 한식먹기~ 명가의 뜰

반응형

 

가끔 여행 가는 기분이라도 느끼고 싶을 때가 있다.

인천공항에서 서성거리다 밥을 먹고,

캐리어를 끌고 돌아다니는 사람들을 보면

어느새 나도 여행가는 것 같은 기분이 들곤 한다.

 

 

 

꼭 비행기를 타러 가는 게 아니더라도

공항은 기분전환을 하게 도와주는 

신기한 분위기가 있다.

 

오늘은 인천공항의 꽤 괜찮은 음식집 한 곳을 소개하려 한다.

 

 

 

 

명가의 뜰

위치: 제1여객터미널 4층 일반지역 중앙

운영시간: 매일 6:30~22:00

연락처: 032-743-4834

 

 

 

 

명가의 뜰은 한식을 파는 음식점인데,

전통적인 요소를 현대적으로 디자인하여

옛스러움과 세련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식당 옆에는 비선루라는 대청마루가 있다.

우리나라를 처음 오는 외국인들에게

좋은 구경이 될 것 같다.

 

 

 

 

볼거리도 많아서 더욱 좋았던 명가의 뜰.

 

 

 

 

비행기를 볼 수 있는 창가 쪽으로 자리를 부탁했다.

마침 자리가 있어서

창가 쪽에 앉을 수 있었다.

 

 

 

 

테이블마다 배치된 플로어 스탠드는

갓등과 같은 느낌으로 은은한 조도를 유지하고 있어

더욱 고즈넉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듯했다.

 

 

 

 

전통 문양으로 치장된 아트월에

은은한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마치 옛날 문 뒤로 호롱불이 비치는 듯이

은은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돌담 옆 쪽 테이블도 한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메뉴판.

 

 

인천공항의 대부분의 식당 메뉴들이

만원~2만 원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었고,

명가의 뜰도 그 정도 가격대였다.

 

 

 

 

우리는

고등어와 명인 청국장 반상 15.0

꼬막비빔밥 11.0

를 시켜보았다.

 

 

 

 

꼬막 비빔밥은 소스가 따로 덜어져 나와

간을 조절할 수 있었다.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외국인들을 위해 그렇게 배치된 것 같았다.

 

간이 쌔지 않으면서 깊은 맛이 나 

아주 맛있게 먹었다.

함께 나온 미역국도 최고!

 

 

 

 

고등어구이와 청국장.

청국장이 정말 맛있었다.

전반적으로 음식을 잘하는 집인 것 같다.

 

 

 

 

밥 먹으며 비행기도 보고.

기분전환을 제대로 할 수 있어 참 좋았다.

 

 

 

돌아가는 길에 본 대형 스크린.

놀이동산에 온듯한 기분이 들었다.

 

가끔 기분 전환하기 위해

인천공항을 들리는 것도 좋은 것 같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