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나들이일기

[부산] 흰여울문화마을 : 바다를 품은 마을

반응형

 

부산여행 마지막 날,

서울로 올라가기 전 마지막으로 들린 흰여울 문화마을.

날씨가 무덥고 시간이 촉박하여 구석구석 보지는 못했지만

충분히 그 분위기를 느끼고 올 수 있었다 ^^

 

 

 

흰여울문화마을

바다와 예술이 어우러지는 영도 흰여울문화마을

huinnyeoul.co.kr

 

흰여울 문화마을은

한국전쟁 이후 만들어진 피난민 역사의 아픔과 시간의

흔적을 그대로 간직한 소박한 마을이라고 한다.

 

 

 

 

바닷가 절벽 위에 조성되어

그리스의 산토리니를 닮은 아름다운 마을로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영도다리를 건너다' 등

영화 촬영을 한 곳으로도 유명하다.

 

 

 

 

아직 여기서 살고 있는 집도 있고,

몇 채는 개조하여 카페로 운영 중인 곳도 있었다.

 

 

 

 

바다를 끼고 걷다 보니 흰여울 안내소가 나와서

들어가 보았다.

 

 

 

 

저렴한 가격으로 음료를 구입할 수도 있고,

포토존도 있다.

 

 

 

 

다들 줄 서서 사진을 찍길래

나도 한 장 찍어보았다:)

창을 그대로 뚫어서 액자 프레임과 같은 느낌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쪽 라인에 있는 집들의

창가 뷰가 다 이 정도일 것 같다.

 

사이트만 보면

세계적인 건축가 르 꼬르뷔지에가

어머니를 위한 집을 짓기 위해

선택한 사이트인 스위스 레만 호수가 생각이 났다.

 

르꼬르뷔지에-작은집(어머니의집)

 

이 사이트를 고르기 위해 르 꼬르뷔지에가

엄청 오랫동안 여행을 다니며 살펴보았다고 한다.

 

 

르꼬르뷔지에- 작은집(어머니의집)

 

흰여울 문화마을도 이와 같은 뷰를 가진 집이 많을 텐데,

기회가 된다면 리모델링을 해보고 싶다. ㅎㅎㅎ

 

 

 

 

구에서는 흰여울 길에 있는 몇 채의 집을

창작공간으로 변화시켜

지역 예술가에게는 창작의욕을 북돋우고

영도 구민에게는 생활 속에서 문화예술을 느낄 수 있는

문화예술마을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마을 곳곳이 벽화나, 알록달록한 페인트로

색칠을 해놓아 더욱 생기 있어 보였다.

 

 

 

 

오랜만에 이런 옛정취가 느껴지는 

동내를 둘러보는 것 자체로 재미있있다^^

 

 

 

 

어딜 봐도 사이사이로 바다가 보여서 기분이 좋았다.

 

 

 

좀 더 여유가 있었다면 

구석구석 더 돌아보고 싶었는데,

조금 아쉬웠다!

그래도 가고 싶던 카페도 가고.

좋은 여행이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