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거리/이것저것

[트립닷컴] 신종 코로나 에어마카오 마카오 경유 항공권 무료취소 접수 성공!

반응형

 

어제 트립닷컴 채팅문의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환불이

중국 본토 전역으로 확대되었다는데,

내가 구매한 마카오 경유 다낭행 항공권도

환불이 가능한지 문의를 남겼는데,

대기자가 700명이 넘는 바람에

콜센터를 통해 낮시간에 문의를 했다.

 

어제 낮에 내가 들은 답은

마카오가 출도착지가 아닌 경우는

환불이 안된다는 것이었다.

 

그런데 어제 퇴근 후 채팅문의 답변이

6시 50분에 왔다.

 

 

중국 경유 항공권이 두개 있어서

상해 경유로 잘못 말함..^^;

서울에서 마카오 경유,

마카오에서 다낭 항공권임..

그래도 찰떡같이 알아들으시는 안내원님.

 

 

 

또 당연히 거절당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이게 웬일..?

갑자기 전액 환불을 넣어볼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고..ㅠㅠ

역시 상황이 점점 악화되면서 환불규정이

실시간으로 변하고 있었다..

불과 몇시간만에 ㅠ

 

에어마카오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았다.

 

 

마카오/인천행 노선도 취소가 가능하다고..ㅠㅠ

할렐루야..

내 항공권이 255,500원 짜리였는데,

취소 수수료가 174,000원이었다..ㅠ

 

그런데 여행을 같이 가기로한 친구가

취소 수수료 내더라도 취소하자고 해서

쌩돈 17만원을 날리는가.. 했는데

환불접수를 하게 되어서 참 감사하다.

 

부디 마지막까지 처리가 잘 되어서

환불이 잘 되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우한폐렴과 신종코로나 바이러스가

하루빨리 잠잠해지길 기도한다..

 

내친김에 물어본 상해 경유 항공권은

여전히 환불이 어려운 상태 ㅠ

이것도 상황을 좀 더 지켜보아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