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카페일기

[익선동] 고즈넉함이 매력적인 한옥 카페 미담헌

반응형

 

이번 달 초, 친구의 생일을 축하해주기 위해

익선동을 방문하였다.

월초만 해도 코로나가 아직 그렇게까지

심각하지 않아서 서울 한복판에서 만남을 가질 수 있었다.

요즘은 엄두도 못 낸다 ㅠ

이곳 익선동은 올때마다 이곳은 사람들이 바글바글 했지만,

이날은 코로나의 여파인지 그래도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았다. 😥

 

 

 

정겨운 익선동 골목~

우리의 목적지는 바로 이 한옥카페 미담헌.

 

 

 

미담헌은 꽤나 규모가 컸다.

구조가 어떻게 된건지 , 자세히 보지는 못했지만

입구도 두개, 공간도 두 개였고

마당 중간에 마루가 있어 신발을 옮겨가며

두 마당을 왔다 갔다 할 수 있었다 ㅋㅋㅋ

 

 

미담헌 메뉴판

 

음~ 음료 가격은 역시나 사악하다 ^^

내 기준에서 아메리카노가 4.5가 넘어가면 비싼 것..

참고로 난 아메리카노를 5천 원에 먹을 바엔

7천 원을 내고 수제 오미자 차를 먹겠다는 주의임^_^

 

 

 

마당이 두 개 있었는데 

이쪽 마당에 주문하는 곳이 있다.

우리는 돌담과 대나무가 인상적이어서

이곳에 자리를 잡았다.

 

 

 

아까 설명했듯이 앞에 보이는 이 마루를 통해

반대편 마당으로 넘어갈 수 있다.

 

 

 

우리가 자리를 잡은 곳.

운 좋게 우리가 주문하러 온 사이 

여기 앉아있던 다른 분들이 나가시는 바람에

명당에 앉을 수 있었다😎

 

 

 

돌담과 대나무가 매력적이었다.

그리고 한옥의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어서

더욱 좋았던 카페 미담헌이었다.

 

 

 

신발을 벗고 싶은 사람은

이쪽 마루로 올라가 좌식 테이블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하루 종일 구두를 신은 여자들은

이 자리를 선호할 것 같기도 했다.

 

 

 

반대편 마당.

이쪽 바닥은 흙과 자갈이 깔린 마당이었다.

 

 

 

화장실은 바깥쪽에 마련되어 있었다.

화장실 옆에도 대나무와 돌담이 있어서

느낌이 좋았다 🙂

 

 

 

카페 구경에 심취해서 음료 사진을 못 찍었다.

내가 시킨 오미자차는 시큼 달달하니

아주 맛있었다 ㅎㅎ

 

 

 

전날 밤샌 친구 컨디션으로

조금 일찍 헤어졌던 이번 만남 ㅎㅎ

 

코로나 좀 가라앉고 또 맛있는 거 먹으러 갑시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