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거리/솔직후기

인스타 광고 사기 조심하세요.. Octavius bag 구매 후기(유령회사).

반응형

 

부러진 가방고리를 구매한 후기로 시작해서

갑자기 작년 말에 구매한

가방 구매 후기까지 적게 되었다.

 

그리 큰돈은 아니라 그냥 기분이 나쁘긴 해도

대수롭지 않게 넘길까 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또 화가 나고

내 주변의 이웃분들이 이와 같은

사기를 당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서

글을 적어본다.

 


 

작년 연말 즈음 인스타를 보다가

한 가방 광고를 보게 되었다.

자연스러운 광고 영상에 가방 디자인도

마음에 들어서 사이트에 들어가 봤더니,

made in france 제품이었다.

가죽은 베지터블 가죽이었는데,

인스타 할인으로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었다.

홈페이지에는 하나하나 장인정신으로 만든다는 식의

광고를 해놓아서 메이드 인 프랑스 치고

가격이 참 저렴하다 싶었다.

게다가 해외배송인데, 무료로 배송을 해준다고 해서

별생각 없이 가방 2개를 덜컥 구매했다 ^^

그렇다.. 난 호갱이었던 것이다..ㅎ

(내가 바보지.. 내가 바보야..ㅠ)

 

그렇게 덜컥 카드 결제를 했는데,

그 이후에 나오는 사이트의 화면이 조금 시원치 않았다.

내 결제를 조회할 수 있는 화면도 없고,

결제 확인 메일 같은 것도 안 오고..

뭔가 불길한 예감이 들어

바로 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냈다.

 

 

 

며칠 뒤 담당자에게 답변이 왔는데,

내 이메일 주소로 확인 메일을 보냈으며,

송장번호를 보내주었다.

혹시나 스팸메일에 들어갔나 확인해 보니

다행히 주문 확인 메일은 와있었다.

 

 

 

그런데 이 확인 메일도 보다 보니

미심쩍은 부분이 많았다.

회사의 주소나 자세한 정보가 안 적혀있고,

지금은 엑스박스로 떠있는 부분에는

sns 연결 링크만 걸려있었다.

(지금은 모두 불통.)

그 흔한 전화번호도 안 적혀 있고

담당자 이메일 주소밖에 없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담당자가 보내준

트랙킹 코드를 어디서 확인해야 하는지 몰랐다..;;

다시 홈페이지에 접속하려 했는데

홈페이지가 에러가 떠서 안 들어가졌다.

 

(해당 사이트 주소. 지금도 에러다.)

https://octavius.fr/en/

불러오는 중입니다...

 

뭔가 사기꾼 스멜이 폴폴 나기 시작해

불안한 마음에 다시 메일을 보냈다.

 

 

 

주문을 취소하고 싶어도 

사이트는 먹통이 되어서 들어가 지지도 않고..

전화번호나 회사 주소도 없고,

내가 연락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전에 주고받은 담당자한테 메일을 보내는 것이었다.

이게 무슨 원시적인 방법인가..

그런데 며칠을 기다려도 답변이 안 와서

'아 나 사기당한 거구나'

싶어 결제한 카드사에 전화를 했다.

일단을 사고 신고 접수는 해두는데,

지금은 처리해줄 수 있는 방법이 없고

한 달이 지나도 물건이 오지 않으면

마스터 카드 측에서 결제 대금을 다시

환수 처리할 수 있다고 

좀만 더 기다려 보라고 했다.

 

그렇게 5일 정도를 기다렸더니 

답변이 왔다.

 

나는 4가지 이야기를 전했는데,

(사이트 접속이 안됨, 회사 정보 부족, 트랙킹 코드 확인 방법 모름, 취소 요청) 

그 사람은 트랙킹 코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만 덜렁 보내줬다.

 

그 사람이 보내준 사이트를 통해

송장번호를 조회해 보니

가방 발송처가 중국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하...... 뭐 이런 삐리리 같은 놈들이 다 있나^^?

 

 

 

구글에 검색해도 사이트 정보 하나 안 나오고

이런 이미지 몇 장이 전부이다.

 

나는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통해

소소한 인터넷 쇼핑을 자주 하는 편이다^^;

그런데 지금까지 한 번도 사기당한 적이 없었는데,

그건 국내 회사의 경우였다..

 

물론 한 달 뒤쯤 가방은 도착했다.

엄밀히 말하면 사기는 아니지만.

이것들은 메이드 인 프랑스라고 뻥을 쳤고,

(프랑스에서 장인정신으로 만들었다는 말을 안 했다면 나는 구매하지 않았을 테니까.)

(사이트 주소에도 프랑스 사이트인 것처럼 fr을 넣었다.)

 

그리고 가방 퀄리티가 좋지 못했다 ㅠ

몇 달 안 맸는데 가방 고리가 부서지기도 했다.

ㅋㅋㅋㅋㅋㅋㅋ?

하....ㅎ

2개 해서 10만 원 조금 넘는 돈으로 샀는데

그냥 좀 더 보태서 

좋은 가방을 살 걸 그랬다 ^^

 

이번 일을 계기로 배운 점 2가지가 있다.

 

1. 괜히 싼 제품은 없다. 할인해주거나 세일하는 제품은 일단 의심하자.

2. 인스타 광고를 보고 구매를 하지 말자.

특히 앞으로 해외 광고 제품은 믿. 거 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