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거리/이것저것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오류로 공장초기화 한 후기.OTL..(feat.투바)

반응형

 

지난 1월 아이폰 xr에서 11 pro로 핸드폰을 교체하면서

직원의 권유로 구 아이폰의 데이터를 아이튠즈 동기화가 아닌

마이그레이션으로 옮겼다.

 

그런데 바꾼지 일주일도 안돼서 

핸드폰은 온갖 애러가 생기기 시작했다 ㅠ

뭐 한것도 없는데 렉이 걸리거나.

잠금 화면에 시간이 안 뜬다거나

그리고 전화를 하는데 상대방이 듣기에

내 목소리가 안 들린다고 하기도 하고 

아무것도 안 했는데 스스로 전원이 꺼지는 현상까지.. ㅠ

 

그래서 개통한 kt에 전화해보니

아이폰은 뽑기라면서.. 가끔 불량이 있다고

(아니 이게 말이야 방구야..??)

구매 후 7일 이내 불량은 새 제품으로 교체해 준다며

투바에 가보라고 했다 OTL...

 

 

 

다음날,

나는 오류가 넘 분명해서 당연히 바꿔줄 거라 생각하고 

상자를 잘 챙겨서 투바로 향했다.

 

 

 

그렇게 도착한 투바.

 

담당자가 내 폰을 열어서 이것저것 로그들을 보더니 하는 말..

"강제 종료 1번 되셨네요?"

"네 산지 3일밖에 안됐는데.. 이전 xr 쓸 때는 이런 적 없었거든요

전화 소리도 안 들리고.. 렉이 너무 많아요

7일 이내 불량은 새 폰으로 바꿔준다던데..

새폰으로 바꾸고 싶어요."

"고객님~ 많이 불편하시겠어요..

(공감 매뉴얼인가 봄)

그런데 강제 종료는 3번은 되어야 바꿔드릴 수가 있네요"

???????????

 

아니.. 이거 3일밖에 안된 새 폰인데요? ㅠㅡㅠ

얘기해봐도 안된다고 하신다..

뭐가 문제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데이터 옮길 때 마이그레이션을 사용했냐고 물어보셔서

그렇다고 했더니, 소프트웨어 충돌 같다고

공장초기화를 하고 데이터를 다 지우면

괜찮아지는 경우가 많다고 초기화를 권면하셨다.

그런데 확실한 처방도 아니었고..

내가 왜 그런 불편을 감수하면서 

오류를 해결해야 하는지 공감이 안돼서

일단 좀 더 쓰다 보면 몇 번 더 강제 종료가 될 것 같아서

그냥 상담을 마치고 나왔다.

 

그런데 이 핸드폰의 오류는 날이 갈수록 다양해졌고

그중에서 반복적인 오류를 보인 것이

바로 문자메시지를 번호를 칠 때 렉 걸림이었다.

 

 

 

꼭 번호를 치면 렉이 걸려 번호가 안 눌리더니

얼마 후에 다운이 된다.

이거는 항상. 문자 쓸 때마다. 동일한 증세를 보였다. ㅠ

그리고 얼굴 인식도 잘 못하고

사진을 찍으면 찰칵 소리가 두 박자 늦게 나오고

바로바로 찍히지 않았다 ㅠㅠ

 

하.. 그렇게 새 폰 같지 않은 새 폰을 3개월을 썼다 ㅋㅋㅋㅋ

귀찮아서 강제 부팅이 되기만을 기다리며

그냥 썼는데.. 이건 정말 안 되겠다 싶어서

일퇴를 하고 다시 찾아간 투바.

 

다른 담당자가 보더니 또 하시는 말

"혹시 마이그레이션 사용하셨나요?"

"네.."

"지금 소프트웨어 충돌이 엄청나게 일어나고 있어요.

이거는 마이그레이션 오류일 확률이 높아요.

없애는 방법은 공장 초기화를 하시고,

새로 시작하시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제 어플이랑 공인인증서랑.. 전화번호랑 사진은요.ㅠ,ㅠ"

"사진 정도는 아이클라우드에 백업하시고

그 외에 나머지는 다 지우시고 새로 까시는 게 좋아요.

전화번호는 네이버 어플 이용하셔서 옮기시고요"

 

ㅋㅋㅋㅋㅋㅋ여기서 너무 웃겼다..

애플에서 내린 해결법이

네이버 주소록을 이용해서 전화번호를 옮기라니 ㅠ

애플의 무능함을 여실히 느낄 수 있었다.. 하..

내 기억으로 이번에 바꾼 아이폰이 4번째 아이폰인데,

그간 쌓아온 내 데이터를 다 날리라니 ㅠㅠ

그리고 필요한 어플 내역을 적어서

하나, 하나, 다시 다 받으라니 ㅋㅋㅋㅋㅋㅋ

듣기만 해도 정말 귀찮은 일이었다..

 

그래도 3개월 만에 재 방문이었는데

해결할 방법은 이거뿐인 거 같아서

집에 와서 공장 초기화를 해보았다.

 

 

 

(공장 초기화 방법은 스피커 위아래 버튼 누르고 전원 버튼 꾹 누르면 됨. 자세한 방법은 아래 블로그 참조.)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아이패드도 같음. 팔때 Check!

최근 늘어나고 있는 개인정보 유출의 이슈가 많습니다. 활발해진 중고거래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

blog.naver.com

 

 

처음에는 초기화 후에 아이클라우드 사진 백업을 받기 위해

백업을 눌렀는데, 다시 켜보니 애러 상태가 그대로라

다시 한번 초기화를 하고, 

아예 새 폰으로 시작하기를 눌렀더니.

이전에 있던 오류들이 모두 사라졌다.

 

덕분에 그간 이용했던 어플을 모두 잃고

새로 필요한 어플이 생길 때마다 하나씩 받고 있다..

가장 슬픈 사실은

바로 애드센스 어플이 사라져다는 점..

ㅠㅡㅠ 몇 달 전부터 곧 이용이 중단될 거라는 안내를 받았는데,

진짜 없어져버렸다 ㅠㅡㅠ

 

은행 공인 인증서 발급받고 은행별로 복사면 몇번을 했는지..ㅠ

핸드폰을 원래대로 세팅하기까지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할 것 같다..

 

이번 경험을 통해 다음폰은 삼성으로 넘어갈까..

살짝쿵.. 고민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