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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국민 100%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방법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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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국민 100% 대상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방법 정리

 

오늘부터 말 많던 전 국민 100% 대상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한 조회 서비스가 시작됐다.

 

긴급재난 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 가구가

100%에 해당하는지 조회를 해야 한다.

긴급재난지원금.kr

조회는 위의 사이트에서 할 수 있고,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가능 가구 조회는 반드시

세대주만 조회 가능하다.

그리고 세대주도 생년 끝번호를 따른

5부제로 조회가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지급 방법에 따라서 다르다.

가장 빠른 신청은 신용, 체크카드를 통해 받는 것인데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5월 11일부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5월 18일부터

카드와 연계된 은행 영업점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카드가 없는 사람들은 

상품권이나 선불카드5월 18일부터 발급이 가능한데,

지자체별 홈페이지나,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의 기타 문의사항은

평일 09:00~18:00까지

전화 문의를 할 수 있다.

가구원 산정기준: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

신청 및 지급방법: 행정안정부 콜센터 02-2100-3399

조회 시스템 장애: 070-7825-4467/070-7825-0159

*카드사 및 지자체 콜센터를 통해서도 문의가 가능하다.

 

 

 

지원금 사용은 8월 31일까지 가능하며,

남은 잔액은 환급 불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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