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거리/내맘대로 요리노트

새콤 달콤 패션후루츠 청 만들기 : 퓨레로 간편하게 뚝딱!

반응형

 

지난달, 아는 언니 집에 놀러 갔다가 맛본

패션후르츠 에이드를 마시고는

너무 맛있어서 패션후르츠 청을 만들기로 결심을 하고,

바로 재료를 구입한 실행력 좋은 나 (칭찬해^^ㅎㅎ)

 

 

출처: 맛있는 디자인 블로그 

 

패션후르츠는 브라질 남부에서 나는 열대의 덩굴 과일이다.

뷔페에서 종종 볼 수 있는 과일!

너무 셔서.. 생으로 먹기는 좀 호불호가 갈리는 과일인데,

청으로 만들어서 에이드로 타 먹으니 새콤 달콤하니 정말 맛있었다.

 

 

 

패션후르츠 과일을 주문하려다가,

인터넷에 보니 과육만 담은 퓨레로도 판매하고 있어서

귀차니즘인 나는 퓨레로 구입!

1kg에 7천 원이 안되게 구매했다.

 

 

 

준비물: 패션후르츠 퓨레 2kg, 설탕 2kg, 스테인리스 대야(?), 국자,

필요에 따라 계량기, 유리통

 

 

 

유리통은 뜨거운 끓는 물에 소독을 해서

물기를 제거한 후 이용해야 한다.

 

 

 

먼저 퓨레를 대야에 붓는다.

아 ㅋㅋㅋ 이 대야의 마땅한 단어가 생각이 안 난다..

적당한 표준말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귀띔 부탁드려요..ㅎㅎㅎ

 

 

그리고 설탕의 용량을 잘 측정하여 넣어준다.

 

 

 

나는 원래 계량기를 이용하려 했으나, 

계속 반복해서 재야 하는 게 너무 귀찮아서 

그냥 대충 퓨레가 들어있던 통에 부어서 양을 맞췄다.

(계량기에서 쟀던 양과 무게를 기준으로 해서)

설탕의 양을 퓨레의 2배 정도 넣어주면 된다.

설탕이 너무 덜 들어가면 

밍밍하기 때문에 설탕을 넉넉히 부어준다.

 

 

 

그리고 설탕이 잘 녹을 수 있도록 국자로 저어준다.

 

 

 

잘 섞인 퓨레를 통에 담아주면 끝!

참 쉽죠잉..?

 

 

 

이거슨 우리 엄마만 할 수 있는

최강 스킬!!

깔때기 없이 국자로 유리병에 담기 기술! ㅋㅋㅋㅋㅋ

깔데기 찾고 있으니까 와서 해주심..^^;;

 

 

 

상온에서 하루정도 보관했다가 

바로 냉장고로 고고 해서

3-4일 후에 먹어 보았다.

처음에 내가 설탕을 1.5kg 정도 넣었었는데

살짝 밍밍해서 설탕을 좀 더 넣어주고 좀 더 숙성시켜주었다.

경험 상 퓨레:설탕비율은 1:1일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시간의 여유가 된다면 생 과일을 직접 손질해서

하는 게 더 맛있을 것 같다.

약간... 언니네서 먹었던 것보다는 덜 새콤한 맛이 났다.

내 추측상 생과일이 아닌 퓨레를 이용해서 인것 같다.

 

 

 

좀 덜 새콤한 맛은 깔라만시를 조금 섞어서 먹으니 딱 좋았다.

탄산수에 얼음 동동 띄어서 먹으니까 완전 꿀맛!

 

퓨레를 이용하니 너무 손쉬워서 

다음번엔 생과일로 더욱 정성을 들여 만들어 봐야겠다 생각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