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거리/내맘대로 요리노트

치즈궁중떡볶이 레시피: 간단하게 집에 있는 재료로 맛있게 만들어먹기

반응형

어제 퇴근길에 언니의 요청으로
간장 떡볶이를 만들기 위해
슈퍼에서 떡볶이 떡과 오뎅을 사온 후
야채랑 집에 있는 재료를 털어 간장 떡볶이를 만들어 봤다 :D



오늘의 포인트는 모짜렐라 치즈...🧡
치즈 찜닭에 들어있는 떡먹는 느낌으로 해보았다..:)!


재료
-떡볶이 떡: 물에 담가 놓는다
-버섯: 아무거나 냉장고에 있는거..
-야채: 마늘,파,양파,당근 등..
(나는 다진마늘을 넣어주었다.)
-다진고기와 버섯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된다.)
-모짜렐라 치즈
-소스: 간장, 굴소스 약간, 올리고당, 설탕, 참기름 약간, 깨소금


먼저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다진마늘을 볶는다.


파와 양파, 당근을 넣고 같이 볶아준다.
이렇게만 볶아도 이미 맛있는 냄새가 나기 시작한다..^^


개인적으로 간장떡볶이에는 다진 마늘이 많이 들어가야 맛이 있어서 , 다진마늘을 조금 더 넣어주었다.

​​


그다음은 버섯들과 다진 고기, 오뎅을 넣고 살짝 볶는다.


바로 떡도 넣어준다.
떡을 넣고나서눈 간을 해주고 떡이 익을 때까지 볶아준다.

소스:
간장 5숟가락+굴소스 1숟가락 반+올리고당 6숟가락+참기름 1티스푼+설탕 1티스푼+깨소금 1숟가락 반

나는 이정도 넣었는데, 간장과 굴소스, 올리고당 브랜드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으므로 조금씩 맛을 보면서 간을 하는게 낫다.

이미 야채와 고기로 맛이 났기 때문에 간은 어렵지 않게 맞출 수 있다.


짠 완성!! :)
깨를 살짝 더 올려주면 더 맛있다.


치즈를 취향에 맞게 뿌려주고
전자렌지에 1:30초 돌리면 맛있는 치즈궁중떡볶이 완성!!



밥 반찬으로도 딱! 잘~먹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