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나들이일기

경주의 밤, 노을부터 야경까지 : 대릉원, 첨성대, 동궁과 월지

반응형

 

 오늘은 이번 여행의 하이라이트였던

대릉원과 첨성대, 동궁과 월지를 산책하며

찍었던 노을과 야경사진을 소개하려 한다 🌅

 

 

점심을 먹고 황리단길 구경을 신나게 하고는

노을 시간에 맞춰 대릉원에 왔다.

우리는 11월 말에 방문했었는데,

붉은 단풍이 한창이었다❣️

 

 

아직 갈변하지 않은 초록색 잔디가 덮인 릉.

붉은 단풍이 떨어진 모습이 예술이었다..🤭

 

 

 

대릉원을 산책하다 보니 서서히 해가 지고,

해가 많이 기울어 릉에 걸렸다.

초록 초록한 대릉원은 아니었지만

황금빛 대릉원에 햇빛이 비친 모습은

색다른 매력이 있었다✨

 

 

 

원래 대릉원 안에는 들어가지 말라고 쓰여있지만

아무도 지키지 않는 듯했다 😅

이곳은 sns에서 많이 봤던 포토스팟인데,

사람들이 줄을 서서 사진을 찍고 있었다😳

 

 

 

바로 이 나무가 있는 릉과릉 사이

나무가 앙상해서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멋졌다👍


 

 

내가 뽑은 이번 대릉원 산책의 베스트 컷❗

붉게 물든 하늘에 단풍나무와 릉의 곡선이 잘 담겼다👍


 

 

대릉원을 걷다 보면 이런 연못도 하나 나오는데

여기는 또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연못에 비친 나무와 릉이 참 멋지다😀

 

 

 

완전히 넘어가고 있는 해

노을을 만나면 반가운데,

너무 금방 져버려서 항상 아쉬운 마음이 든다.

이날도 단숨에 져버린 해 🌞

 

 

 

불타는 하늘 🔥🔥🔥

 

 

 

노을 지는 대릉원 산책,

성공적 😍

 

 

 

해가 지자 귀여운 초승달이 고개를 내밀었다.

🌙

 

 

 

대릉원에서 첨성대 가는 길.

갑자기 BTS 노래가 생각난다.

불타오르네..🔥

 

 

 

첨성대에 도착했다.

첨성대 입구에서 보이는 인왕동 고분군의 모습

아직 노을 진 하늘이 남아있어서 멋진 풍경을 담을 수 있었다.

 

 

 

어느덧 해가 다 지고 깜깜한 밤이 되었다.

신라시대의 천문 관측 시설인 첨성대는

역시 밤에 봐줘야 멋진 것 같다.

 

 

 

첨성대를 지나 산책을 하다 보니 도착한 동궁과 월지.

아쉽게도 내가 방문했을 때는 태풍의 피해로

한참 복구작업 중이었다.

 

 

 

덕분에 무료로 관람할 수 있었지만

연못에 물이 거의 다 말라서 너무 아쉬웠다 😢

 

 

 

물이 많이 말라도 숨길수 없는 멋짐!

물이 꽉 차면 얼마나 더 멋졌을까 ㅠ

아쉬움을 뒤로하고

아름다운 경주의 야경을 눈에 한가득 담았다.

 

 

 

조명을 잘해놓아서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었다.👏🏻

 

 

 

앞에 보이는 나무가 있는 곳은

산책을 할 수 있는 산책로이다.

 

 

 

동궁과 월지 베스트 컷!

다음에 방문할 때는 복구작업이 끝나 있기를 바라며

글을 마무리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