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거리/이것저것

[트립닷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중국동방항공 상하이 경유 항공권 무료취소 접수중.

반응형

 

어제저녁, 트립 닷컴을 통해 예매한

에어마카오의 마카오 경유 항공권을

무료 취소 접수했다.

 

처음 문의시 이런저런 이유로 무료 최소가

안된다는 답변을 여러차례 받았는데,

 코로나의 심각성이 점점 높아지면서

실시간으로 항공사별 무료 취소 규정이

변하고 있기 때문에 희망을 가지고

오늘은 중국동방항공에서 발권한

상하이 경유 유럽행 항공권 환불 문의

다시 해보았다.

 

채팅 문의는 대기자가 너무 많아

전화로 문의를 했는데,

이것 또한 환불신청을 넣어볼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고 했다 ㅠㅡㅠ

 

어제 채팅문의시 했던 것과 똑같이

전액 환불이 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전액 환불처리가 되며,

만약 수수료 발생 시 별도의 연락을 

주시겠다는 안내를 한 뒤 

취소 시 경고 안내와 함께 동의 여부를

물은 뒤 항공권 취소 접수를 해 주었다.

 

이게 무슨 일인가 하고

중국동방항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안내문을 확인해보니

여기도 30일 저녁부터 연결노선(경유, 환승)

포함하여 모두 환불이 가능한 것으로 

규정을 확대했다.

 

 

정말 불과 반나절만에

이렇게 무료 환불규정이 확대되었다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심각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는 요즘이다.

 

이렇게 제주도를 제외한 모든

중국경유 항공권을 취소 접수 해 놓았다.

나의 첫 다낭여행과 유럽여행은

점점 저 멀리.. 아늑히 사라져 가는듯 싶어

많이 속상하지만..ㅠ

그래도 이 사태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여행사 직원분들을 생각하니 넘 안타깝고

손해를 보고있을 사람들을 생각하니 참 불쌍하고

무료취소를 받게 되어 참 감사하다..

 

이제 남은건

마카오와 다낭에 잡아놓은 숙소 취소뿐..

아고다와 트립닷컴아.. 제발 잘 부탁해..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