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거리/내맘대로 요리노트

짜빠구리 vs 라면볶이 ! 입맛따라 골라 만드는 볶음면 레시피~

반응형

 

지난주는 유독 볶음면을 많이 해먹은 것 같다.

뒤늦게 기생충 영화를 보고

급 먹고 싶어진 짜빠구리 때문에 시작된

볶음면 열풍~~😵

 

 

 

먼저는 짜빠구리 레시피이다.

짜빠구리는 어차피 물을 거의 다 버릴 것이기 때문에

적당히 면을 익혀줄 넓은 냄비에 면을 삶아준다.

 

 

 

나는 엄마랑 같이 먹기 위해

짜파게티 1 + 너구리 1 투하~

 

 

 

면이 어느 정도 익으면 

야채 후레이크도 넣어서 끓여준다.

 

면이 푹 익기 전에 

꼬들꼬들할 때 건져주는 것이 포인트!

 

 

 

짜빠구리는 물 조절이 중요하다.

물이 너무 많으면 맛이 덜하고

물이 너무 없으면 뻑뻑하다.

 

위의 사진은 국물을 좀 덜 버린 이미지.. ㅠ

 

소스는 짜파게티 소스 1봉 + 너구리 소스 반봉

을 넣어주었다.

기호에 맞게 조금씩 더 넣어가면서 조절하면 된다.

마지막엔 올리브오일을 넣어준다.

 

 

 

채끝살 대신 계란 프라이 ~

 

 

 

그리고 빠질 수 없는 김치 반찬과 먹었다.

첫 짜빠구리는 물이 너무 많았고,

두 번째 짜빠구리는 물이 너무 적었는데

개인적으로 차라리 퍽퍽한 게 낫다.

면을 삶은 면수를 조금 덜어놨다가

뻑뻑하면 부어서 비벼 먹으면 된다.

 

짜파구리를 먹어 본 소감은

별로 특별할 것은 없는 맛..ㅎ

너구리 맛이 잘 안 느껴진다.

차라리 나는 짜파+불닭의 조합이 더 좋다.

매울 거면 확 매워야 제맛!

(개인적인 평가이다.)

짜빠구리는 짜파게티 맛에 살짝 매콤한 맛이다.

 

 

 

짜파구리가 아쉬워 다른 볶음 면을 도전해 보았다.

 

 


바로 라면볶이!

내가 이용한 라면은 안성탕면과, 무파마였는데

안성탕면보다는 무파마가 더 맛있었다.

 

 


라면을 삶아주는 사이에

기름을 두르고 파를 볶아 주었다.

바로 이 파를 볶음 기름에

라면과 수프를 넣고 볶아 줄 것이다.

 

 

 

무파마 기준 라면수프는 1/3 정도 넣어주니

간이 맞았다. 함께 들은 별첨 소스까지 넣어주었다.

조금씩 넣으면서 간을 보면서 조절하는 게 좋다.

 

 

 

소스를 넣고 비벼준 라면 볶이 위에

모차렐라 치즈 한 장을 올려주었다.

 

 

 

개인적인 입맛에는 

짜빠구리 vs 라면볶이 (무파마)

의 승자는??

라. 면. 볶. 이!!

 

이게 바로 별미지~ ^^

짜파구리 생각보다 별로네 ~ 하신분들은

위의 레시피를 따라 무파마 라면볶이를 

만들어 보셔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