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거리/내맘대로 요리노트

흑당호떡믹스로 집에서 따끈~한 호떡 만들어 먹기 :)

반응형

 

 

오늘은 이번 주말에 집에서 만들어 먹어본

백설에서 나온 흑당 호떡믹스

후기를 적어보려 한다 :)

 

 

 

가끔 마트에 가면 이렇게 만들어진 

팬케이크나 호떡 믹스를 사곤 하는데

막상 만들어 먹으려면 귀찮아서 

손이 잘 안 가게 된다... ㅎㅎ

하지만 이번 주말 나는 집순이였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밥도 안 먹고

이 호떡을 만들어 보았다 ㅎ_ㅎ

 

 

 

먼저 준비물은 호떡믹스 1 상자와

반죽할 그릇, 그리고 물을 계량할 종이컵이면 된다.

 

 

 

물은 종이컵 1컵을 넣어주면 되는데,

끓는 물 1/3컵

찬물 2/3컵을

넣어서 미온수를 만들어 주는 것이 

포인트~

 

 

 

한참을 반죽하고 있는데.. 발견한 요놈..^^;;

이거는 넣어야 해 말아야 해..

조리법에 안 나와있어서

인터넷에 쳐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넣었다. OTL..

 

 

 

다 된 반죽에 가루를 붓고 든 생각..

하.. 망했다 ^_^

반죽이 거의 끝나서 이 가루가 잘 섞일랑가..

했는데.. 열심히 오물조물하다 보니

나름 잘 섞였다..

역시 손맛이 중허다!!!!!

 

 

 

만들고 싶은 사이즈와 수량에 맞춰서

반죽을 나눠줬다.

동글동글 귀여워라..ㅎㅎ

 

 

 

그리고 들어있던 흑당 가루

이게 바로 호떡 안에 들어갈 꿀이 될 것이다..

 

 

반죽을 평평하게 잘 펴준다.

 

 

 

그리고 가운데에 설탕가루를 듬뿍 올려준다.

 

 

 

만두 만들듯이 꼬집 꼬집해주면 끝!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강불로 가열 한 다음 중불 정도로 줄여주었다.

그리고 반죽을 올릴 때는

마무리 해준 부분이 팬 쪽으로 향하게 올려준다.

(그래야 안 터지나 봄.)

 

 

 

그리고 뒤집개로 꾹꾹 눌러주기!!

 

 

 

아래가 노릇노릇 해질 때 즈음 

뒤집어 준다.

불판 온도가 적당했는지 노릇노릇 잘 익었다💛

 

 

 

첫 작품 완성!

처음 만든 거라 속까지 다 익었는지

궁금해서 한번 잘라서 먹어보았다.

 

 

 

음~~ 아주 잘 익었다 ㅎㅎ

그런데 설탕을 덜 넣었나..

이미지처럼 꿀이 주룩 흐르지 않았다.

그래서 다음 호떡부터는 

더욱 듬뿍듬뿍 넣어줬다.

 

 

 

본격적으로 나머지 호떡들을 구워줬다.

 

 

 

다음 꺼는 꿀도 가득.

약간 쫄깃한 식감도 괜찮고, 내 입맛에는 잘 맞았다.

 

 

 

완~성!!😍

중간에 내가 먹은 거 까지 하면 

한 박스로 8개 정도의 호떡이 나온다.

개수는 사이즈를 달리하면 조절할 수 있을 것이다.

 

생각보다 만드는데 오래 걸리지도 않고..

다음에 마트에 가면 또 사서 쟁여놓아야지 ^^

오늘의 호떡 요리~~ 대 만족!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