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거리/내맘대로 요리노트

주말 간식으로 '초코칩 핫케익믹스' 어때요~? :)

반응형

 

오늘은 백설에서 나온 초코칩핫케익믹스

핫케익 만드는 법을 소개하려 한다.

 

 

이 핫케이크 믹스는 지난번에 카카오딜로

여러 개 묶어 판매하는 할인 상품을 이용하여 여러개 쟁여놓았었다. 

 

 

 

한 박스에 이렇게 포장된 게 두 개 들어있었다.

한 개는 지난번에 해 먹어 봤는데.. 계란을 빼먹어서..

핫케익이라기보다는 브라우니가 되었던..ㅋㅋㅋ

(계란을 빼먹은 사진은 아래 참조하겠다..;)

 

 

 

자 그럼 본격 핫케이크 만들기 시작!

1. 계란 한 개를 풀어준다.

 

 

 

2. 우유를 종이컵 기준 3/4컵 (140ml) 넣어준다.

 

 

 

4. 계란과 우유를 잘 섞어서 거품을 내준다.

나는 거품 내는 도구를 못 찾아서 젓가락으로 했다 ㅋㅋㅋ

 

 

 

5. 핫케이크 믹스를 넣고 섞어준다.

이때 너무 오래 섞어주면 질겨질 수 있다고 했다.

 

 

 

6. 프라이팬을 달구어 준 후 기름을 살짝 둘렀다가 닦아준다.

(달라붙지 않게 하기 위함!)

 

 

나는 집에 계란 프라이용 팬이 있어서

여기다가 귀엽게 구워줬다 ㅎㅎ

기포가 퐁퐁 올라오고 아래가 살짝 익으면

뒤집어주며 잘 익혀준다.

 

 

 

초코 핫케이크 완성 ~~ :)

메이플 시럽 슥슥 뿌려서 촉촉하게 같이 먹어주었다 ㅎㅎ

 

 

 

집에 조카가 놀러 와서는 내 머리띠를 하고

와인잔에다가 딸기 라떼를 해달라고 하고 ㅋㅋㅋ

칼질하는 사진을 찍어달라고 한다 ㅋㅋㅋㅋ

요즘 어른 놀이하는 거에 푹 빠진 우리 초딩🙄

 

 

 

이것은.. 계란을 빼먹은 핫케이크 ㅠㅠㅋㅋ

솔직히 이날 이 핫케이크 만들면서 

블로그에 올려야지 ~ 하고 정성스레 사진을 다 찍었는데

다 먹고 나서 계란 빼먹은 것을 알게 된..

넘 바보 같아서 그동안 못 올리고 있었다 ㅋㅋㅋ

겉바 속단단(?)한 브라우니 같은 맛이었다..

 

 

이때까지만 해도 이게 망한 것인지 모르고

조금 단단하네? 원래 이런 맛인가? 하며

공들여 사진 찍음 ^^

 

 

 

그래도 맛은 나쁘지 않았지만..~~

핫케이크 만드시는 분들은 꼭 계란을 넣으시길!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