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일기/블로그노트

블로그 포스팅 무단도용 당했어요ㅠ 너무 화나네요..

반응형

이웃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화난 소토리입니다 🔥

 

요즘 제 포스팅을 보면 정리되지 않은 워터마크가

투박하게 붙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예요..

 

갑자기 급조해서 워터마크를 붙이기 시작한 이유는

바로 제 블로그가 어떤 네이버 블로거에게 무단 복제되어

사용되고 있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인데요.😡

하.. 너무너무 화가 나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급한 대로 전에 만들어놓은

워터마크를 대충 갖다가 붙이고 있어요..

조만간 알맞은 사이즈를 연구해서

좀 더 깔끔하게 워터마크를 붙여보도록 하겠습니다 ㅠㅡㅠ

 

이 무단 불펌러를 알게 된 경로는 다음과 같아요.

 

얼마 전 자주 가는 카페를 다음에 검색했는데

메인 사진에 제 사진이 떠있어서 신기해서 자세히 훑어보았어요.

 

 

그런데 자세히 보니 메인사진은 카페 aaa가 아니라

합정에 있는 앤티크라는 카페 사진이었어요.

 

 

[합정] 크림 듬뿍 더티커피가 유명한 : 앤티크카페

오늘은! 더티커피로 유명한 합정의 앤틱한 카페 한 곳을 소개하려 한다. 이름부터 앤티크 카페인 이곳.ㅋㅋㅋ 앤티크카페 주소: 합정동 370-2 운영시간: 12:00~22:00 연락처:070-8845-3702 방금 밥 먹고 ��

sotori3.tistory.com

에러인가? 하고 이상해서 스크롤을 내려

리뷰 탭을 살펴보았어요..

 

그런데 제가 찍은 aaa사진이 리뷰 탭에 딱하니 올라있었어요.

그래서 클릭을 해봤더니 어이없게도 다른 사람의 블로그로 연결이 되더라고요.

한 두 장만 사용한 게 아니라 그냥 사진을 통째로 옮겨 놨더군요..

경황이 없어서 캡처를 못했는데요..

 

(아래는 제가 쓴 글입니다)

 

[일산] 밤리단길 마카롱 샌드위치 카페: AAA

오늘은 정발산동 저동고등학교 근처 마카롱과 샌드위치를 파는 카페 한곳을 소개하려 한다😊 ​ ​AAA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380번길 5-23 1층 (버스정류장이 위치한 대로변) 운��

sotori3.tistory.com

 

카페 사진첩에도 제 손이 나온 사진이 떡하니 

무단 도용한 블로그 링크(현석이)로 연결돼서 나와있었어요.

 

 

 

너무 황당해서 바로 네이버에 신고하니까

5분 안에 바로 게시중단 처리가 되었어요.

 

 

그런데 신고를 하고 글 아래 카테고리를 보니

익숙한 장소의 포스팅이 있어서.. 설마..??

하고 눌러보았어요. 그랬더니 이 현석이 시끼가 aaa글 외에도

6개의 포스팅을 무단복제 해 놓았더군요.

 

 

 

엄청 더러운 이 기분은 뭘까요..

 

 

[일산] 정발산동 일본식 수제 돈까스 집 : 가츠잇

어제 점심시간에는 비가 내려서 칼국수가 먹고 싶어서 일산칼국수 집에 갔더니, 12시도 안됐는데, 차가 꽉차고 웨이팅이 40분이라 해서 .. 바로 옆에 있던 일본식 돈까스집인 가츠잇을 가 보았다.

sotori3.tistory.com

 

하... 글을 쓰고 있는데 또 화가 밀려오네요..

뭐 이런 양심 없는 사람이 다 있나.?

 

 

 

내 친구들 얼굴 나온 사진을 그대로 가져다가 옮겨놓은..

하 ㅃ친다...^^

허언증인가? 다녀오길 뭘 다녀와..

저 정도 허언이면 진짜 병인 듯........

 

 

 

제가 블러 처리를 해놓긴 했지만 

저랑 제 친구들이 나온 사진을 그대로 퍼다 날라 놓았더라고요.

 

 

 

[한남동] 뇨끼바 Gnocchibar

오늘은 오랜만에 대학 동생들이랑 방문했던 한남동 뇨끼바를 소개하려 한다. 한남동 뇨끼바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동 67-1 한남동 31-12 1층 운영시간 *화요일 -디너 1부 17:30-19:30/디너 2부 19:30-21:30

sotori3.tistory.com

 

 

저랑 오래 소통하신 이웃님들이라면

이 글에 있는 사진이 기억나실 수도 있어요.

어떻게.. 가져다 쓴 것도 모자라서

수정 하나 없이 진짜 그대로. 그 순서 그대로 올릴 수가 있을까요.

 

 

 

[풍동] 애니골 양수면옥: 질 좋은 소고기 생갈비, 꽃등심 :)*

오늘은 풍동 애니골의 오래된 소고기 구이집인 양수면옥을 소개하려 한다. 양수면옥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애니골길 34 운영시간: 매일 11:30-22:30 연락처: 031-901-3377 양수면옥은 한옥 건물이

sotori3.tistory.com

 

 

 

글도 참 길게도 지어냈어요.

이 정도면 허언증 맞죠?

저랑 같이 식사하고 온 사람 같네요..

 

 

[풍동] 푸짐한 한정식 맛집 강력 추천: 애니골주막

오늘은 풍동 애니골에 위치한 한정식 맛집인 주막을 소개하려 한다. 얼마 전 교회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회식차 들린 곳이었는데 정말 푸짐하게 잘 나오고, 이미 어른들 사이에서는 좀 유명한 식

sotori3.tistory.com

 

 

이거 말고도 제가 발견한 무단복제 글은

몇 개가 더 있는데요 힘들어서 여기까지 올리겠습니다.

 

blog.naver.com/giwehx3598/221583775343

 

운동 맛집 좋아하는 현석 : 네이버 블로그

맛집 찾아다니는 현석!

blog.naver.com

 

글을 올리는 형식을 보니 

돈 받고 노이즈 마케팅해주는 블로그 대행사 냄새가 나는데요

이렇게 남의 글을 무단으로 복제하면 안 되지요.

 

 

 

현석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으로..

다른 무단 복제인을 찾았는데요.

 

 

이건 제 글입니다.

댓글로 경고했더니 바로 글 삭제하더라고요.

 

이 정도는 뭐 애교로 봐준다고 해도

현석이는 도저히 용서가 안돼서

사이버수사대에 저작권 침해죄로 신고해 놓은 상태입니다.

과연 경찰이 이 사건을 제대로 수사해 줄지 모르겠지만..

그냥 넘어가지 않고 제대로 된 사죄를 받고 싶네요.

 

이 사람이 무단으로 복제해 놓은 글 중에는

제가 개인 사정으로 지운 글도 있었는데요,

저의 지우고 싶은 기록까지 무단으로 복제해서

올려놓은 것에 더욱 화가 났네요.

 

현석이가 제 글을 불펌한 기간은

2019년 7월 5일~2019년 7월 15일 인데요

대략 1년 정도의 기간 동안 무단 불펌 게시물을 올려놓았고

다음 리뷰 탭에도 선정이 되어서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고 있었습니다.

 

세상에 저런 양심 없는 사람은 처음 보는 듯하네요.

이번 일을 계기로 저작권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블로그 관리자 탭 설정에 들어가면

저작물 사용허가 (ccl) 표기 유무가 있는데

저도 모르는 사이에 글마다 저 사람 표시가 되어 있더라고요.

티스토리야.. 그러지마..ㅠ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이 표시는

저작자 표시를 한 후 사용할 수 있다는 표시라고 하네요.

 

 

 

그런데 저는 이번 일로 너무 화가 나서

그것마저도 허용한다는 표시를 하고 싶지 않아서

블로그 설정에 들어가 ccl 표시를 없앴습니다.

 

그런데 수정을 해도 이미 발행된 포스팅에는 적용이 안되고,

하나하나 글 수정에 들어가서 변경을 해줘야 했습니다.

 

 

우측 상단에 사람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업적 이용과 콘텐츠 변경 유무를 체크 할 수가 있었어요.

 

아니오를 클릭하면 사람 아이콘 외에 

두개의 아이콘이 더 생깁니다.

 

그런데 기존에 발행했던글이 300개가 넘는데 

하나하나 다 수정하기가 어려워서

html 수정을 통해 마크를 강제로 없애주었습니다.

 

 

스킨 편집에 들어간 후 CSS탭으로 들어가

맨 아래에 주황색 네모 박스에 있는 코드를 넣어주었습니다.

 

 

 

그러니 이렇게 기존에 발행된 모든 글에 CCL 표시가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무단복제를 금지한다는 공지글도 올려두었습니다.

 

이걸.. 말을 해야 하는 건가?

상식적으로 하지 말아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상식이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

 

돌아오는 주에는 사이버수사대에서 연락이 와서 

수사가 좀 진전이 되어서...

이 무단 불펌러가 법적인 처벌을 꼭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웃 여러분들도 조심하시기 바라며

정성스레 작성한 게시물들이 무단으로 사용되지 않도록

잘 지키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